【시사인경제】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원미정 위원장(더민주, 안산8)은 지난 26일, 6․25 참전유공자회 경기도지부가 주관하는 '2016 정기총회 및 안보결의대회'에서 6․25 참전유공자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하였다.
|
그동안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을 중심으로 참전유공자에 대한 예우를 위해 논의와 고민을 지속해 온 결과, 지난 2015년 11월 「경기도 참전유공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의결 및 예산반영으로 올해부터 참전유공자에 대한 수당을 지급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4월에 있을 경기도의회 제309회 임시회를 통해 국가보훈 대상자 중 차상위 계층 이하의 보훈대상자에 수당 지급 등이 가능하도록 「경기도 국가보훈 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할 예정에 있어 생계가 곤란한 보훈대상자의 복지향상을 위한 지원근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원미정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헌신, 위대한 업적과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해주신 참전영웅들께 진심으로 경의를 표하고, 대한민국을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모든 국가 유공자 분들이 합당한 예우와 보상을 받으며 국민들로부터 존경받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