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 최고의 살고 싶은 곳’ 강천면으로 오세요 - 자연환경, 발전가능성, 다양한 혜택 3박자 고루 갖춰
  • 기사등록 2018-07-05 15:18:00
기사수정
    ‘전국 최고의 살고 싶은 곳’ 강천면으로 오세요
[시사인경제]여주시 강천면에 새 보금자리를 마련하는 전입인구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강천면의 인구는 2018년 5월 31일 기준 1,925세대 4,047명으로 여주시에서는 인구가 적은 편에 속하지만, 지속적인 인구 증가세로 인해 2015년 이후 약 3년간 강천면으로 전입한 인구는 1,444명으로 집계됐다.

이처럼 강천면으로 전입하는 인구가 늘어나는 것은 물 맑고 산 좋은 깨끗한 자연 환경으로 전원주택단지가 늘고 있으며, 강천면의 ‘발전가능성’과 다양한 지원시책이 결합했기 때문이다.

강천면은 여주에서 강에 연접한 면적이 가장 많은 지역으로 강을 배경으로 어우러진 산세와 풍광이 매우 아름다우며, 전망대·팔각정자·산림욕장이 조성된 마감산과 남한강이 어우러진 강천섬 등 여유롭게 힐링할 수 있는 다양한 여건을 갖춰 제2의 인생을 꿈꾸는 도시민에게 인기가 높다.

‘수도권의 남이섬’이라고 불리는 강천섬은 남이섬의 1.5배 크기로 멸종위기였던 단양쑥부쟁이가 자생하며, 봄에 피는 목련과 가을에 만나는 은행나무길로 유명하다. 자전거 길과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으며, 인근에 캠핑장이 조성되어 있어 캠핑족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다.

또한 경강선 여주∼원주 철도건설사업은 오는 2023년까지 5천299억이 투입되어 여주역∼서원주역을 잇는 전철 연장사업의 일환으로서, 강천역이 유치될 경우 강천주민들의 편의는 물론 강천면 지역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여주시에서 지급하는 첫째아이 100만원, 둘째 아이 500만원, 셋째아이 이상 1,000만원이라는 파격적인 출산장려금 지원과 ‘강천면주민협의체’에서 초·중·고·대학생에게 매년 지급하는 장학금 지원혜택도 눈여겨 볼만하다.

이런 다양한 혜택은 강천면에서 금년 2월부터 전입세대를 대상으로 배부하고 있는‘강천면 생활 안내 책자’를 통해 자세히 만나볼 수 있다. 전입세대가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하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마련된 이 책자는 전입자들로부터 많은 각광을 받고 있다.

한편 박상림 강천면장은 “강천면은 도시민이 정착하기 좋은 여건을 두루 갖춘 데다 다양한 지원혜택으로 농촌인구감소가 문제되는 요즘에도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강천면이 더욱 발전하고 전입자를 위한 혜택과 편의를 마련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7852
  • 기사등록 2018-07-05 15:1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교육청, 2025 경기 중등 탐구수업공동체 발대식’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6일 ‘2025 경기 중등 탐구수업공동체 발대식’을 개최한다. 깊이있는 수업 비전 공유로 질문과 탐구, 토론 중심의 교실수업 혁신 분위기 확산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도교육청은 교사가 학생의 사유 능력을 키우고 성장 중심의 교육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질문과 탐구, 토론 중심 수업 역량 강화에 다양.
  2. “재난지원금이 숨겨진 빚으로”… 이혜원 의원, 이재명 前 지사 행정 강도 높게 비판 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국민의힘, 양평2)은 민선7기 당시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가 집행한 재난지원금 정책에 대해 “경기도의 미래세대에 재정 부담을 전가한 무책임한 행정”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이 의원은 2021년 전 도정이 전 도민에게 1인당 10만 원씩 지급한 재난지원금에 대해, “도민 세금 부담과는 무관하다”는 당...
  3. 크리스토퍼 20대 총동문회, 단양 느티나무학교에서 야유회 성료 크리스토퍼 20대 총동문회(총동문회장 문경옥)는 지난 4월 19일(토), 충청북도 단양군 어상천면에 위치한 느티나무학교에서 총동문 야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야유회는 “응답하라 크리스토퍼! 우리 함께 학교 가자”라는 슬로건 아래, 동문 간의 우애를 다지고 화합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되었으며, 다양한 레크리에...
  4. 화성도시공사, 승하차 안전도우미 활동으로 현장 중심 교통약자 배려 실천 화성도시공사(사장 한병홍, 이하 HU공사)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교통약자에 대한 배려와 실질적 이동권 보장을 위한 승‧하차 안전도우미 활동을 성공적으로 전개했다.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 중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과 교통복지 증진이라는 공사의 사회적 책임을 반영한 것으로, 발안 만세시장 장날...
  5. 경기도의회 이한국 의원, “경기형 웰니스 관광, 미래 관광산업 핵심 성장 동력” 강조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한국 의원(국민의힘, 파주4)은 4월 21일 열린 제4회 웰니스 관광 자문위원회에 참석해, “경기도만의 특색 있는 웰니스 관광 전략을 통해 도의 관광산업에 새로운 경쟁력을 더해야 한다”고 밝혔다.이한국 의원은 “몸과 마음의 쉼이 중요한 시대에 웰니스는 단순한 유행이 아닌 삶의 본질적인 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