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새누리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정병국 의원은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4일, 대한민국의 미래세대인 어린이·청소년의 안전을 위협하는 3대 요인인 교통사고·범죄·안전사고를 예방할 안전정책을 발표했다.

 


정 의원은 이미 경기도 치안확충 정책(04.06)을 비롯하여 재난안전 7대정책(05.01)을 발표하는 등 안심·안전 경기도를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해왔지만“대한민국과 경기도의 미래가 될 어린이·청소년들을 불안하게 하는 교통사고·범죄·안전사고에 대해 더 이상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갈 정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정책의 취지를 밝혔다. 
 
교통안전 대책으로는 한해 발생하는 전국 어린이 교통사고 1만 3000여건 중 30%에 달하는 경기도의 어린이 교통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경기통학 Go-스쿨버스」와 어린이교통 선진국에서 실시중인 「워킹스쿨버스 제도」등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사회”에 도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정 의원이 창안한 「경기통학 Go-스쿨버스」는 그동안 제도권 밖에서 비정기적으로 운영되던 학생 셔틀버스를 제도권에서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개조비용 등을 지원하고, 관리를 강화하여 스쿨버스로 양성화함으로써 창조경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다고 설명했다.
 
범죄안전 대책으로는 「경기도 아동학대 제로 사업」과 「학교폭력 방지를 위한 청소년 참인성교육 사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경기북부경찰청을 설립하고, 부족한 경찰인력을 확충하여 열악한 경기도의 치안 수준을 높이겠다고 주장했다. 
 
사고안전 대책으로는 경기도 학교안전공제회의 안전사고 자료에 의하면 경기도에서는 지난 5년 동안 학교에서 발생한 사고가 무려 2배 가까이 증가 했다고 지적하며, 교육시설에서의 어린이․청소년 대상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서 스마트기술을 기반으로 한 「교육시설 안전문화 개선 플랫폼 구축」을 실시하고, 사고신고, 안전매뉴얼 개발․제공 등의 교육시설 안전서비스를 실시해 어린이․청소년 사고가 빈번한 교육시설의 안전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청소년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설을 대상으로 「다중이용시설 안전인증제」를 도입하여 민간의 자율적인 안전문화 준수를 유도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병국 의원은 “우리 아이들이 안심·안전한 사회에서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모든 어른들의 책임”이라며, “이미 발표한 치안확충 정책과 재난안전 정책을 바탕으로 안전·안심한 경기도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496
  • 기사등록 2014-05-04 19:2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식중독균 안전성 확인’ 배달음식점 조리식품 모두 ‘적합’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배달음식점에서 판매되는 조리식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식중독균으로부터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연구원은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31개 시군과 함께 떡볶이, 치킨, 커피, 탕류 등 소비량이 많은 배달 조리식품 125건을 수거해 대장균, 살모넬라, 황색포도상구균 등 주요 식중독균을 검사했..
  2.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 회장 이·취임식 성료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는 지난 11일 오후 6시, 오산컨벤션 3층 민들레홀에서 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도민회 회원을 비롯해 지역 내외 귀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교류의 시간이 마련됐다.이임 회장인 김영광 회장은 그동안 도민회 회원 확충과 조직...
  3.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4.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5.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