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겨울철 감염병 주의 당부
[시사인경제]고양시가 본격적인 동절기를 앞두고 겨울철에 발생이 높은 호흡기감염병 및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발생 예방 및 관리를 위해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먼저 겨울철 대표 감염병이라 할 수 있는 인플루엔자 의심환자가 증가하는 추세이며 조류인플루엔자(AI) 위기단계가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됨에 따라 AI 인체감염 예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예방접종 실시, 손 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마스크 착용 등의 예방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AI 인체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축산농가 또는 철새도래지 방문 자제 및 야생조류 사체 접촉 금지, 30초 이상 손 씻기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를 강조하며 야생조류 접촉력이 있거나 살처분 관련 작업 참여 후 10일 이내 열이나 근육통, 기침, 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 등이 발생할 경우 즉시 보건소 또는 1339로 신고할 것을 당부한다.

또한 영유아를 둔 가정이나 어린이집 등 집단시설에서는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감염증을 주의해야 하는데 RSV감염증은 발열, 기침, 콧물, 인후통, 가래가 흔하며 코막힘, 쉰 목소리, 천명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는 일반적인 감염병 예방수칙준수로 예방할 수 있으며 증상이 있는 경우 눈, 비강 등을 자주 만지지 않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은 여름에 발생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노로바이러스 감염증은 11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 연간 발생의 약 80∼90%가 발생한다고 한다.

노로바이러스감염증은 노로바이러스에 오염된 음식물 또는 물을 섭취해 발생하거나 감염자의 대변 또는 구토물에 의해 전파되는 바이러스성 위장염으로 평균 24시간의 잠복기를 거친 뒤 오심, 구토, 복통, 설사 증상이 발현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손 씻기, 끓인 물 마시기, 음식 익혀먹기, 채소·과일은 깨끗한 물에 씻어 껍질 벗겨먹기, 위생적으로 조리하기 등의 위생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며 유증상자 발생 시 조리기구 등 오염된 곳(감염원)에 대한 소독(가열 또는 염소소독)을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1336
  • 기사등록 2016-11-28 15:3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비산먼지 처벌 강화’ 도심 미세먼지 불법배출 16곳 적발 경기도는 도심지 미세먼지 발생사업장 330개를 대상으로 불법 배출 행위를 집중 수사해 대기환경보전법 위반 사업장 16개를 적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수사는 11월을 기점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상승하는 시기적 특성을 고려해 1차 10월 20일부터 31일까지, 2차 11월 12일부터 25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이뤄졌다. 도심지 내 건설현장·레미콘 ...
  2. 경기도, 가상자산 추적 ‘50억 징수’정부혁신 왕중왕전 대통령상 수상 경기도가 행정안전부 주최 ‘2025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가상자산 정밀 추적과 체납처분 전자관리 시스템을 결합한 체납징수 혁신 성과를 발표하며 대통령상을 받았다.정부혁신 왕중왕전은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의 우수한 혁신사례를 가리는 행사다. 올해는 3개 분야에서 전국 513건이 접수됐고, 1차 전문가 심사와 2차 국민.
  3. 경기도 ‘식중독균 안전성 확인’ 배달음식점 조리식품 모두 ‘적합’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배달음식점에서 판매되는 조리식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식중독균으로부터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연구원은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31개 시군과 함께 떡볶이, 치킨, 커피, 탕류 등 소비량이 많은 배달 조리식품 125건을 수거해 대장균, 살모넬라, 황색포도상구균 등 주요 식중독균을 검사했..
  4.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 회장 이·취임식 성료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는 지난 11일 오후 6시, 오산컨벤션 3층 민들레홀에서 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도민회 회원을 비롯해 지역 내외 귀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교류의 시간이 마련됐다.이임 회장인 김영광 회장은 그동안 도민회 회원 확충과 조직...
  5.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