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가평지역 학교장과 현장교육 협의회 개최 - “아이들이 행복하고 선생님의 열정이 있는 학교 만들어 가자”
  • 기사등록 2016-07-12 20:58: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2일 오후, 가평교육지원청에서 열린 ‘학교장과 함께하는 현장교육협의회’에 참석하여 가평지역 학교장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협의회는 가평지역 초․중․고등학교 학교장 20여 명이 참석하여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행복한 학교 만들기, 학교와 지역 협력을 통한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하기, 모두가 행복한 민주적 학교문화 만들기, 적정규모학교육성을 위한 효과적인 방안을 주제로 공감토크를 진행했다.

 

이 교육감은 “서른세 번째 교장선생님 만남을 가평에서 갖게 되어 기쁘다”고 인사말을 한 뒤에 “색깔 있는 물·별·숲 가평교육으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길러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서, “미래 교육을 생각한다면 지금까지의 교육방법, 교육체계, 교육내용을 바꾸어야 한다”며, “경기교육은 혁신교육으로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 선생님의 열정이 살아 있는 학교를 만들어 가는 것이 과제”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학교장들은 교장 공모제 관련, 공유재산관리 매뉴얼, 교권 문제, 스쿨버스 이용 문제, 교원 성과급제도, 적정규모학교 통폐합 등 교육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한 학교장은 모든 학교에 상담교사 배치가 필요하다고 제안하기도 했으며, 중·고 병설학교의 경우 학교운영비가 한쪽은 20% 감축된다며 개선을 요청하기도 했다.

 

이 교육감은 야자 폐지와 관련 “경쟁교육에서 벗어나 학교교육을 정상화하는 것”이라면서, “교사는 정규수업에 전념하고 학생은 스스로 미래의 삶을 선택할 수 있도록 역량을 길러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학교장과 함께하는 현장교육 협의회’는 그동안 정책을 전달하거나 연수를 하는 획일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교육감과 지역 초․중․고등학교장 간의 자연스러운 대화와 토의 과정을 통해 소통하는 자리로 다음 협의회는 18일 오산지역 학교장들과 함께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9978
  • 기사등록 2016-07-12 20:5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2.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3.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4.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