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수원시가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맞아 지난 4월 15일부터 실시하고 있는 ‘수원시 카톡친구’ 주요 관광지 5개소 통큰 무료입장이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대박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수원시 카카오톡’은 통큰이벤트 시행 45일 만에 9만여 명의 친구 추가수를 기록했다. 이로 인해 관람객수가 큰 폭으로 증가했는데 지난 2분기 수원 주요 관광지 5개소 관람객은 51만여 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34만여 명 대비 관람객수 50%이상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카카오톡 통큰이벤트 입장객이 자녀동반 포함, 33만여 명으로 집계돼 관람객 증가 요인에 톡톡히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박물관 관람객은 지난해 11만여 명에서 20만여 명으로 2배가량 증가해 학생을 둔 가족단위 방문객의 호응이 큰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간단한 친구 추가를 통한 주요 관광지 무료 입장이 시민과 관광객에게 크게 호응을 얻었으며,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월별 주요행사를 시기별로 안내해 주요행사 소식 전달에도 톡톡히 기여한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한편 ‘수원시 카카오톡’은 1:1간단한 질의 답변 서비스를 병행하고 있어 시민과의 메시지 대화가 5천852건 이루어져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구현하고 있다. 그 중 482건의 민원을 실시간 해결해 똑똑하고 신속한 SNS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는 하반기에도 많은 관광객이 수원을 방문 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기획해 관광객 증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카카오톡으로 수원시와 친구를 맺으면 올 한 해 동안 수원 주요관광지 5개소(수원화성, 화성행궁, 수원박물관, 광교박물관, 수원화성박물관)에 대한 연중 무료입장과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관람료 50%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9959
  • 기사등록 2016-07-12 09:2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2.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3.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4.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5. 김정수 민주평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고문,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김정수 고문이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국민훈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공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방자치 영역에서 꾸준한 봉사 활동을 실천해 온 인물이 수상한 데 큰 의미가 있다.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