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3회 경기도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 성료 - 총 11개팀 참가, 경기도 마을만들기 최우수 마을 및 읍면.시군 선정
  • 기사등록 2016-07-07 09:45: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마을만들기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한 ‘제3회 경기도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경기도는 협성대학교 경기농촌활성화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5일 오후 1시 협성대학교 웨슬리관에서 5개 시·군 11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마을별 우수사례 발표 방식으로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6일 결과를 발표했다.

 

최우수 마을과 읍・면, 시‧군에는 ▲평택시 팽성읍 대추리마을(농촌운동분야) ▲용인시 원삼면 내동마을(경관·환경분야) ▲용인시 원삼면 학일마을(체험·소득분야) ▲양평군 개군면 상자포리마을(문화・복지분야)▲양평군 서종면(읍・면분야) ▲양평군(시・군분야)가 각각 선정됐다.

 

평택시 대추리평화마을은 평택 미군기지 확장으로 인한 이주단지 조성과정에서 마을주민이 협동하여 둥지를 트는 과정이 감동적이었으며 주민들의 퍼포먼스가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용인시 원삼면 내동마을은 대규모 연꽃단지가 아름다운 경관을 형성하고 있으며, 마을주민의 풍물연주가 전문가 수준으로 우수하다는 평을 들었다.

 

용인시 원삼면 학일마을은 위원장과 마을주도층의 리더십이 돋보였으며, 인원과 횟수를 제한하는 등 차별성이 뛰어난 체험사업과 뛰어난 판매수익에서 높은 평을 받았다.

 

양평군 개군면 상자포리마을은 마을 복지 프로그램 운영이 우수하며, 마을 주민간 어른을 공경하는 모습이 호응을 얻었으며, 양평군 서종면은 전국적으로 수변경치가 잘 알려진 강변 마을답게 미래 농촌디자인의 가능성을 보였다는 평을 받았다. 우수 시군으로 선정된 양평군은 전국마을 만들기 1번지로 거듭날 가능성이 높다는 극찬을 받았다.

 

수상마을 등은 은 도지사 표창을 받았으며, 7월 중순 농림축산식품부의 현장평가를 거쳐 오는 8월 31일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되는 전국대회에 경기도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전국대회에는 30개 팀이 참여해 대통령표창 등 각종 상장과 금상(대통령상) 3,000만 원, 은상(국무총리상) 2,000만 원, 동상(장관상) 1,000만 원, 입선(장관상) 500만 원의 시상금을 놓고 경합을 벌인다.

 

한편, 경기도는 2015년도에 이천 서경들마을이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2014년도에는 양평 여물리마을과 조현리 마을이 각각 대통령상(금상), 대통령상(은상)을 받은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9919
  • 기사등록 2016-07-07 09:4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2.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3.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4.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