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교육청, 경기꿈의학교 추가 공모결과 발표 - 경기꿈의학교 228교 및 마중물 꿈의학교 100교 선정
  • 기사등록 2016-07-07 08:38: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6일 '경기꿈의학교' 추가 공모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결과 ‘2016 학생이 만들어가는 경기꿈의학교’ 150교와 ‘학생이 찾아가는 경기꿈의학교’ 78교가 선정되었다. 또한 ‘마중물 꿈의학교’ 100교가 선정되었다.

 

‘학생이 만들어가는 경기꿈의학교’는 학생들이 자유로운 상상을 통해 원하는 학교를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학교이다.

 

학교를 이끌어갈 학생들은 이번 7월에 진행될 ‘쇼미더스쿨’ 컨퍼런스를 통해 자신이 운영할 학교의 모습을 상상하고 친구들과 아이디어를 공유하여 꿈의학교 운영을 준비한다. 학생들은 ‘쇼미더스쿨’ 컨퍼런스를 마치고 나면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동안 학교를 직접 운영한다.

 

'학생이 찾아가는 경기꿈의학교’는 학생 꿈조사를 바탕으로 마을교육공동체 주체들이 꿈의학교를 설립하고 학생을 모집하여 운영하는 학교이다.

 

이 꿈의학교는 스포츠, 요리, 생태, 진로, 미술, 인문학, 영화, 뮤지컬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러한 영역은 2015년에 진행한 학생 꿈조사 결과의 상위 10위 안에 있다.

 

‘마중물 꿈의학교’는 마을에서 자라나는 학생들과 마을주민의 공동성장을 위해 기획되었다. 이 꿈의학교는 지역별로 마을교육공동체 동아리 형태를 띠면서 학생, 학부모, 주민, 교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마중물 꿈의학교는 원탁토론, 문화예술, 전래놀이, 요리, 독서, 진로, 생태환경, 평화통일, 민주시민, 마을축제, 마을조사, 공간창조 등 다양한 장르의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 유기만 단장은 “경기도의 학생들이 경기꿈의학교에서 거침없이 꿈꾸고 당차게 도전하며 스스로의 꿈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선정된 꿈의학교 명단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village.go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9912
  • 기사등록 2016-07-07 08:3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