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부천 지역 학부모와 현장 공감 토크' 가져 - “아이를 정말 사랑한다면 날개 달아줘야”
  • 기사등록 2016-07-05 09:49: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4일 오전 부천지역교육지원청에서 열린 ‘2016 학부모와 함께하는 현장 공감 토크 마당’에 참석해 부천지역 학부모 90여 명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공감토크는 ‘회복적 마을을 위한 학부모 역할’을 대주제로 정하고 아이 진로 학교가 길잡이 되어주세요, 민주적인 학교운영 학부모도 참여하고 싶어요, 아이들과 통하는 행복한 부모이고 싶어요 등 세 자기 주제를 중심으로 분임별로 토의하고, 분임별 토의 후에는 교육감과 전체 토론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재정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알파고 시대, 우리 교육이 근본적으로 바뀌지 않으면 안 된다”고 강조하며, “외우고 답을 맞히는 과거의 교육에서 벗어나 우리 아이들에게 어떠한 꿈과 상상력을 심어줄지, 어떻게 하면 우리 아이들이 공부하고 싶도록 만들어줄 수 있을지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우리 아이들의 변화”라며, 우리 아이들이 가진 상상력을 바탕으로 내일은 더욱 새로운 변화를 만들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인사말에 이어 시작된 분임별 토의와 전체 토론에서는 내실 있는 진로교육, 체험학습일 확대, 혁신교육 지속성의 필요성, 진로상담교사와 사서교사의 부족 문제, 학교장·선생님과 소통의 어려움, 자주 바뀌는 교육정책으로 인해 학생들이 겪는 혼란, 자유학기제의 성공적인 정착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 교육감은 마무리 발언을 통해 “학부모의 역할은 우리 아이들을 존중하고 인격적으로 대하는 것이며, 아이들이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아이를 정말 사랑한다면 아이에게 날개를 달아주시라. 그러면 오히려 아이들이 하고 싶은 것들을 더 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독서도 하고 가급적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며 이야기하는 것이 가장 큰 교육적 효과를 가져 온다.”고 덧붙였다. 

 

이어서 “선생님들이 마음 놓고 학생들을 가르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존중해 달라. 그러면 훨씬 더 좋은 학교가 될 것”이라고 당부하며 이날 공감토크를 마무리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9882
  • 기사등록 2016-07-05 09:4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2.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3.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4.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