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의회, 정부의 지방재정개편 강행 반대 성명서 발표 - "지방자치 말살하는 지방재정개악 입법예고 즉각 철회하라"
  • 기사등록 2016-07-05 09:11: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수원시의회(의장 김진관)는 4일 오후 6시 의회세미나실에서, 정부의 지방재정개편 강행에 따른 반대성명서를 발표했다.

 

 

김진관 의장과 염상훈 부의장을 비롯해 상임위원회 한원찬, 백종헌, 조명자, 김은수, 이재선 위원장이 한 자리에 모여 자치와 분권에 역행하는 정부의 독단적 정책추진에 유감을 표했다.

 

이날 반대 성명서는 같은 날 오전 행정자치부의 지방재정법 시행령 개정안을 입법예고하며 지방재정개편을 강행처리한데 따른 것이다.

 

김진관 의장은 수원시의회 의원 일동의 성명서를 발표하며 “지방재정개편 저지를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행동에도 결국 정부는 우리의 기대를 저버렸다. 지방자치를 수호하고 시민의 권리를 지키겠다는 우리의 의지가, 시민의 목소리가 정부에는 도달하지 않음에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수원시의회 의원 일동은 정부의 강압적인 지방재정개편 강행추진을 강력하게 비판하며 소통하는 정부의 모습을 촉구한다”고 시의회의 입장을 표명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9877
  • 기사등록 2016-07-05 09:1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2.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3.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4.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5. 김정수 민주평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고문,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김정수 고문이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국민훈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공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방자치 영역에서 꾸준한 봉사 활동을 실천해 온 인물이 수상한 데 큰 의미가 있다.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