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평택시 무봉산청소년수련원에서 도내 장애인 가족 500여 명과 함께 .15일부터~17일까지 장애인가족을 대상으로 ‘2016년 도 장애인체육회 장애인가족스포츠캠프’를 진행한다.
|
이번 행사는 도내 장애인과 가족들에게 힐링과 체육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장애인 가족 간 유대관계 강화 및 체육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주최했다.
15일 캠프 입소식에는 경기도의회 천동연 부회장을 비롯해 박형덕, 권태진 의원, 이희준 도 문화체육관광국장, 도 장애인배드민턴협회장 심광석, 도 장애인역도회장 이용진, 도 장애인댄스스포츠 부회장 조아라, 전국장애인체육진흥회장 김병욱 등이 참석하였으며, 도 장애인농구협회장 정기영, 평택에바다학교장 권오일, 도 장애인체육회 홍보대사 영화배우 겸 탤런트 백봉기씨를 비롯한 내빈과 가족캠프 참가자와의 뜻 깊은 자리를 만들었다.
프로그램으로는 뉴 스포츠체험, 재능기부공연, 합동 음악회(경기도의회 음악동호회와 경기팝스앙상블), 가족과 함께 뛰는 가족화합운동회, 천체관측, 야외 물놀이 등 다채로운 행사를 즐기며 가족 간 화합과 체육활동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16일에는 ‘평택의 SM클럽봉사단’에서 장애인가족 500여 명 참가자 모두에게 무상으로 짜장면을 현장에서 조리해 제공해 줌으로써 훈훈한 나눔의 정을 이어갔으며, 도의회 음악동호회(회장, 정기열 더민주·안양4)와 경기팝스앙상블과 함께 음악 재능기부를 통한 작은 사랑의 콘서트가 1시간 진행되었다.
|
한 참가자는 “아이가 태어나서 이렇게 즐거워하고 행복해 하는 모습은 오늘 처음 본 것 같다”며 “도의원들이 공연을 한다기에 처음에는 그러려니 했는데 공연을 보고 나니 정말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정기열 회장은 “올 해 사건사고로 도민들의 마음에 아픔이 가득했는데 음악을 통해 조금이나마 치유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음악동호회도 도민들을 위해 이런 재능기부 활동을 활발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희진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가족캠프에서 가족구성원들 간의 소통을 통해 가족에 대한 깊은 이해를 증진시켜 건강한 가정환경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천동연 부의장은 “장애인가족캠프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장애인체육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호철 사무처장은 “이 곳에서 가족들이 함께 소통하는 즐거움을 깨닫고, 서로 친밀감을 느끼고 돌아가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밝히며 “장애인 가족스포츠캠프는 지속적으로 개최함으로써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 및 장애인 사회통합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