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수원시는 7일 영통구 영덕초등학교에서 수원교육지원청, 아주대학교와 ‘소프트웨어교육 시범학교’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내 초등학생을 위한 컴퓨터 프로그래밍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소프트웨어교육 시범학교’는 인공지능(AI)기술 등 미래의 핵심기술 사업을 성장 동력으로 확충하고자 마련된 사업으로, 컴퓨팅 사고력을 통해 학생들의 문제 해결 역량을 기르는 것이 목적이다.

 

시는 현재 공모를 통해 4개 초등학교(영덕초, 매산초, 오목초, 일월초)를 선정하고 소프트웨어교육 운영을 위한 사업비 4억 원을 지원했다.

 

한편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상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운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맞춤형 전문 인력지원, 교원연수 지원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시는 지원한 사업비를 관리하고 교육지원청은 정규교육과정 편성을, 아주대학교는 프로그램개발과 전문적 인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테크닉만을 중시하던 기존 교육에서 벗어나 정보윤리의식을 바탕으로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을 체험할 수 있는 교육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9599
  • 기사등록 2016-06-08 08:1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2.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3.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4.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5. 김정수 민주평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고문,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김정수 고문이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국민훈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공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방자치 영역에서 꾸준한 봉사 활동을 실천해 온 인물이 수상한 데 큰 의미가 있다.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