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정 교육감, '용인지역 학교장과 함께하는 현장교육 협의회' 개최 - "교육재정 확보, 17개 시도교육감과 함께 노력할 것"
  • 기사등록 2016-05-31 08:55: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30일 오후 용인시 청소년수련원에서 열린‘학교장과 함께하는 현장교육협의회’에 참석하여 용인지역 학교장과 소통하고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협의회에는 용인지역 유․초등학교 학교장 100여명이 참석하여 ‘교육愛 아이들의 미래를 담자’란 주제를 가지고 6개 분과별로 용인교육愛 빛깔 찾기, 학교민주주의 오늘, 그리고 내일, 혁신(공감)학교 한 발 더 나아가기, 학생중심의 진로․문화예술교육, 학교와 지역의 징검다리 마을교육공동체, 폭력NO! 걱정! 안전한 학교 분야별로 토론하고 의견을 나누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학교장들은 교원 성과급제도 문제, 방과후학교, 혁신공감학교 운영학교, 책걸상 교체, 현장참여정책제안제 등 분야별로 다양한 의견을 제시 했다.

 

한 학교장은 수업 방해 학생에 대한 근본적인 대응 방안의 필요성을 강조하기도 했으며, 학교에서 민원발생시 교육지원청에서 지원 단 등 다양한 지원을 제안하기도 했다.

 

이 교육감은 누리과정비 문제와 관련하여 “학교용지 부담금을 왜 누리과정비에 써야하고, 2017년 예산을 2016년에 미리 당겨서 누리과정비로 써야하는가”라고 지적하며, “교부금은 법에 의해 학교 교육을 위해 써야할 돈”이라고 다시 한 번 누리과정비 국고 부담을 강조했다.

 

이어서, “교육재정을 확보하는 일이 중요하다”며, “17개 시도교육감들과 교육재정 확보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학교장과 함께하는 현장교육 협의회’는 그동안 정책을 전달하거나 연수를 하는 획일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교육감과 지역 초․중․고등학교장 간의 자연스러운 대화와 토의 과정을 통해 소통하는 자리로 다음 협의회는 6월 7일 오후 부천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9518
  • 기사등록 2016-05-31 08:5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2.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3.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4.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