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관광공사, 동남아 3개국 순회 맞춤형 경기 관광 설명회 개최
  • 기사등록 2016-05-25 09:40: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경기관광공사(사장 홍승표)는 28일부터 6월 2일까지 동남아 3개국(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를 순회하며 일반인과 현지 여행사를 대상으로 시장별 맞춤형 경기 관광 설명회를 한국관광공사 동남아 지사와 공동 개최한다.

 

 

공사는 5월 28일 동남아 최대 시장 태국 수도 방콕(난타 전용극장)에서 열리는 개별관광객 설명회 'Love Korea‘ 행사에 지자체로서는 유일하게 참가한다.

 

공사는 2013년 경기도를 방문한 현지 유명 가수이자 TV 여행프로그램(Make Awake)의 호스트 노토(Notto)를 초청하여 당시 인상 깊었던 쁘띠프랑스, 수원 화성 등을 집중 소개한다. 또한 태국인 한국여행 작가의 한국 관광 특강, 한국 음식 체험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증가하는 개별 관광객들의 경기도에 대한 관심을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번 태국 행사는 당초 150명 초청을 목표로 했으나 소셜미디어를 통한 적극적 홍보로 약 1,000 명이 신청해 행사장을 옮겨 확대 개최하기로 했다. 또한 공사는 제주관광공사와 공동으로 5월 30일 필리핀 시내(홀리데이 인 호텔)에서 현지 주력 여행사 관계자 30명을 초청하여 동계 관광 설명회를 추진한다.

 

눈이 내리지 않고 가톨릭 신자가 많아 매년 성탄절 연휴에 맞춰 해외여행을 떠나는 필리핀인들의 여행 특성에 착안, 양지리조트·지산리조트·곤지암리조트 등 겨울철 도내 스키장을 돌아볼 수 있는 상품을 소개한다. 공사는 지난해 메르스로 급감한 스키여행 수요가 올해는 2014년인 약 1,000명 수준으로 회복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6월 1일과 2일 공사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코리아플라자)와 페낭(G호텔)에서 현지 여행사 대상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태양의 후예’ 콘텐츠를 앞세워 말레이시아인 선호도가 낮은 임진각 일원 관광지를 집중 소개한다. 또한 ‘별그대’로 유명세를 탄 한국의 치킨을 맛보고 직접 튀겨볼 수 있는 이천 BBQ 치킨대학 등을 소개하여 학생 단체나 MICE 관광객들의 수요를 공략한다.

 

경기관광공사 홍승표 사장은 “동남아 시장은 다양한 국가와 민족에 맞춘 차별화된 관광지를 개발해야 한다”며 “또한 최근 동남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태양의 후예 촬영지도 함께 홍보해 제2의 한류 붐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9467
  • 기사등록 2016-05-25 09:4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2.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3.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4.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