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경필 경기도지사, 월시 주한 캐나다 대사와 협력 강화 방안 논의
  • 기사등록 2016-05-25 08:54: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남경필 경기도지사는 24일 오전 집무실에서 에릭 월시(Eric Walsh) 주한 캐나다 대사와 만나 경기도와 캐나다, 경기도와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월시 대사의 경기도 방문은 2015년 2월 대사 취임 이후 처음이며 25일 남 지사와 면담 예정인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크리스티 클락 수상의 방한을 계기로 이루어졌다.

 

남 지사는 “월시 대사의 경기도 방문을 환영하며, 내일 있을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수상 면담과 관련해 조언을 구한다.”고 말했다.

 

월시 주한 캐나다 대사는 남 지사의 환대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 “양 지역 간 경제, 산업 파트너십과 과학기술 분야 협력이 면담의 좋은 출발점이 될 수 있다.”고 답했다.

 

남 지사는 “3월에 개소한 스타트업 캠퍼스의 모토가 ‘세계로’(GO GLOBAL)”라고 소개하고 “한국의 스타트업들이 전 세계로 뻗어갈 수 있도록 경기도와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캐나다가 협력하자.”고 말했다.

 

이어 남 지사는 “도심 자율주행자동차 테스트베드인 판교제로시티가 세계 최초로 내년에 문을 연다. 판교제로시티 구축을 위한 자율주행차, 빅데이터, AI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경기 B.I.G. 포럼을 10월 개최한다.”고 소개하고 “10월 포럼에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및 캐나다의 관련 전문가와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월시 대사는 “남 지사의 비전이 매우 미래지향적이다.”라며 “캐나다도 자동차 부품 산업이 강하고 전기차에 관심이 많아 경기도와 협력할 부분이 많다.”고 답했다.

 

이어 “한국과 캐나다의 인적 교류가 많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라고 언급하며 “에너지, 과학기술, 게임 분야에서 양 지역이 협력한다면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월시 대사는 대한 장애인 아이스하키 협회 회장인 남 지사에게 1953년 한국전에 참전해 휴식 중 아이스하키를 즐기는 캐나다 참전용사의 모습이 담긴 사진첩을 선물하며 한국과 캐나다의 오랜 우호 협력관계를 지지해 줄 것을 요청했다.

 

남 지사와 월시 대사는 이번 면담을 계기로 경기도와 BC주, 한국과 캐나다 간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가기를 희망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9459
  • 기사등록 2016-05-25 08:5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추석맞이 독거 장애인 선물세트 지원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은 추석을 맞아 ‘경기 비발디 나눔사업-풍성한 사랑나눔’을 진행했다. ‘경기 비발디 나눔사업’은 돌아오는 계절마다 우리 이웃들이 도움의 손길을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계절 특화 지원사업으로 희망나래장...
  2. 경기도교육청, 전국 학교시설 공간재구조화사업 17개 시도의 공간재구조화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누리집이 개통한다. 미래교육 변화에 대응하고 학습자 주도의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공간재구조화사업의 상향 발전에 경기도교육청이 선도적 역할을 한 결과다.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교육부의 ‘학교시설 환경개선 5개년 계획(2024~2028)’과 연계해 공간재구조화사업을 지...
  3. 경기도교육청, 2024 한·중·일 인성교육 국제학술대회 개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024 한·중·일 인성교육 국제학술대회’를 오는 21일, 22일 한국학중앙연구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윤리학회와 공동 주관으로 한·중 윤리학회 회원, 일본 학교폭력 관련 연구 교수, 경기도교육청과 서울시교육청 소속 교직원, 예비교사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21일(토)은 오...
  4. 화성시, 「제 4회 비블리오 배틀」결선 개최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 화성시립도서관이 9월 21일부터 10월 20일까지 「제 4회 비블리오 배틀」 결선 영상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비블리오 배틀」이란 책을 뜻하는 ‘비블리오(Biblio)’와 전투를 의미하는 ‘배틀(Battle)’의 합성어로, 도전자가 정해진 시간 동안 한 권의 책을 소개하면 평가단이 함께 읽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