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경필 경기도지사, 월시 주한 캐나다 대사와 협력 강화 방안 논의
  • 기사등록 2016-05-25 08:54: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남경필 경기도지사는 24일 오전 집무실에서 에릭 월시(Eric Walsh) 주한 캐나다 대사와 만나 경기도와 캐나다, 경기도와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월시 대사의 경기도 방문은 2015년 2월 대사 취임 이후 처음이며 25일 남 지사와 면담 예정인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크리스티 클락 수상의 방한을 계기로 이루어졌다.

 

남 지사는 “월시 대사의 경기도 방문을 환영하며, 내일 있을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수상 면담과 관련해 조언을 구한다.”고 말했다.

 

월시 주한 캐나다 대사는 남 지사의 환대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 “양 지역 간 경제, 산업 파트너십과 과학기술 분야 협력이 면담의 좋은 출발점이 될 수 있다.”고 답했다.

 

남 지사는 “3월에 개소한 스타트업 캠퍼스의 모토가 ‘세계로’(GO GLOBAL)”라고 소개하고 “한국의 스타트업들이 전 세계로 뻗어갈 수 있도록 경기도와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캐나다가 협력하자.”고 말했다.

 

이어 남 지사는 “도심 자율주행자동차 테스트베드인 판교제로시티가 세계 최초로 내년에 문을 연다. 판교제로시티 구축을 위한 자율주행차, 빅데이터, AI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경기 B.I.G. 포럼을 10월 개최한다.”고 소개하고 “10월 포럼에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및 캐나다의 관련 전문가와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월시 대사는 “남 지사의 비전이 매우 미래지향적이다.”라며 “캐나다도 자동차 부품 산업이 강하고 전기차에 관심이 많아 경기도와 협력할 부분이 많다.”고 답했다.

 

이어 “한국과 캐나다의 인적 교류가 많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라고 언급하며 “에너지, 과학기술, 게임 분야에서 양 지역이 협력한다면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월시 대사는 대한 장애인 아이스하키 협회 회장인 남 지사에게 1953년 한국전에 참전해 휴식 중 아이스하키를 즐기는 캐나다 참전용사의 모습이 담긴 사진첩을 선물하며 한국과 캐나다의 오랜 우호 협력관계를 지지해 줄 것을 요청했다.

 

남 지사와 월시 대사는 이번 면담을 계기로 경기도와 BC주, 한국과 캐나다 간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가기를 희망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9459
  • 기사등록 2016-05-25 08:5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2.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3.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4.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