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꿈의학교, 어느 때보다 풍성한 개교 이어져 - 5월 2주, 21개 경기꿈의학교 개교
  • 기사등록 2016-05-12 10:48: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이 추진하고 있는 경기꿈의학교 개교가 어느덧 중반에 접어들고 있다.

 

 

12일 ‘포천 무한도전 과학발명 창의박사 꿈의학교’, ‘광주 남한산 산촌살림터 학교’, ‘구리 캐릭터 연극 꿈의학교’, ‘시흥 메이커 꿈의학교’가 개교한다. 또한, 13일 ‘시흥 마을사람 꿈의학교’와 ‘동두천 두드림 꿈의학교’가 문을 열 예정이다.

 

14일에는 모두 13개의 꿈의학교가 개교한다. ‘Back Stage Ballet꿈의학교’, ‘수원 자연물목공 꿈의학교’, ‘Science Magic Dream’, ‘꿈·씨 마을학교’등 4개교가 공동으로 금호초등학교 대강당에서 개교한다. ‘수원 텃밭소믈리에 꿈의학교’와 ‘꿈마니 산책학교’는 공동으로 수원교육지원청에서 새로운 출발을 한다.

 

같은 날 ‘수원 자연의 빛을 담은 천연염색디자인’, ‘수원 모수국 꿈의학교’, ‘김포 콩나물 뮤지컬제작 꿈의학교’, ‘화성 네바퀴 진로여행 꿈의학교’, ‘하남 드림보드빌더’, ‘고양 파주 청소년 창작연희 꿈의학교’, ‘구리 마을과 함께 꿈꾸는 구리출판 꿈의학교’도 개교식을 가질 예정이다.

 

15일에는 ‘시흥 남시흥청소년 오케스트라 꿈의학교’와 ‘군포 자연품에 크는 아이들 꿈의학교’가 시작한다. ‘시흥 마을사람 꿈의학교’는 중학생 65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예능체험교육을 마을자원과 연계하여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마을의 가치를 심어주고 정서적 성장을 도모한다. 공예, 음악, 멘토링, DIY의 4개 교과목을 운영하며, 약 8개월 동안 진행된다.

 

‘화성 네바퀴 진로여행 꿈의학교’는 중고생 40명을 대상으로 2015학년도 학생꿈조사 결과를 토대로 직업인과 만나는 진로체험활동을 진행한다. 직업인과의 여행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를 돕는 형태로 이루어진다. 또한 이 꿈의학교에서는 여행을 테마로 하여 가치관 정립을 하고 비전을 세우는 모델을 개발하여 보급하고자 노력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 유기만 단장은 “경기꿈의학교에서 학생들이 직접 자신들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운영하면서 자신도 알지 못했던 꿈과 소질을 발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나타냈다.

 

한편, 지난주까지 총 41곳에서 경기꿈의학교가 개교하였으며, 5월 3주에는 개교식이 절정에 이를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9340
  • 기사등록 2016-05-12 10:4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2. 김정수 민주평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고문,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김정수 고문이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국민훈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공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방자치 영역에서 꾸준한 봉사 활동을 실천해 온 인물이 수상한 데 큰 의미가 있다.김.
  3. 경기도, 고액 체납자 은닉재산 추적 ‘지방세 체납액 18억 원’ 징수 경기도가 고액체납자 징수 및 탈루세원 제로화 100일 총력징수작전에 따른 은닉재산 추적 중심의 징수 활동을 통해 약 18억 원의 지방세 체납액을 징수했다.먼저 경기도는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약 10개월간 주요 금융기관 12곳의 수표 발행 정보와 미회수 수표 정보를 정밀 분석해, 재산을 은닉한 혐의가 있는 지방세 고액 체납자를 집중 조사...
  4. 뿌리 깊은 20년, 더 큰 가치를 향한 변화의 시작 지난 15일, 컨벤션 더 힐에서 한국카네기 CEO클럽 화성오산 총동문회 제19대·20대 총동문회장 이·취임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약 200여 명의 동문과 내빈이 함께한 가운데, 화성오산 카네기가 걸어온 20년의 역사와 앞으로의 새로운 도약을 함께 다짐하는 의미 깊은 자리로 마련됐다.이번 이·취임식의 하이라이트는 ...
  5. <오산천의 오늘과 내일> 토론회서 시 집행부 정면 비판 오산시의 생태적 허파이자 시민의 쉼터인 오산천이 무분별한 인위적 개발로 심각하게 훼손되고 있다는 비판이 공개 석상에서 쏟아졌다. 지난 18일 오후 2시, 오산시의회 전예슬 의원 주관으로 열린  토론회에는 시민 50여 명이 참석해, 현 오산시가 추진 중인 오산천 정비 사업을 강도 높게 성토했다. 이날 토론회는 오산천 개발의 문제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