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수원시는 9일 시청 상황실에서 경기도의회 수원지역 출신 의원과의 주요현안 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

 

 

김동근 제1부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수원지역 도의회 의원이 참석한 이번 보고회는 지방재정제도 개편 영향분석과 대응계획, 경기도의 협력이 필요한 주요 현안사업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는 최근 정부가 발표한 시군조정교부금 배분방식과 법인지방소득세제도 개편안으로 1,799억 원의 세수가 감소돼 주요사업 추진에 차질이 예상될 것을 우려, 개편안이 철회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줄 것을 부탁했다.

 

또, 인구 100만 이상 대도시 특례방안 마련 법제화, 수원 농수산물도매시장 시설 현대화 사업, 수원 군공항 이전 및 스마트폴리스 조성추진, 수원 R&D Science Park 조성, 수원 컨벤션센터 건립사업, 격자형 광역철도망 구축, 수원 도시철도 1호선 노면전차 도입,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복원 및 정비사업, 수원시 마음건강치유센터 신축사업의 주요 현안사항 9건에 대한 추진상황보고가 이뤄졌다.

 

김 부시장은 “수원시의 주요 현안사항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도의원께서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앞으로 시는 지역 현안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역출신 국회의원, 시‧도의원과 현안사업 보고회를 가질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9295
  • 기사등록 2016-05-10 07:3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2.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3.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4.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