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염태영 수원시장, '수원 화성 방문의 해' 관광 세일즈 노력 돋보여
  • 기사등록 2016-04-26 08:17: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염태영 수원시장의 '2016 수원 화성 방문의 해' 홍보를 위한 관광 세일즈 노력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9일 세계평화기자포럼에 참여한 50여 개국 80여명의 기자들 앞에서 수원 화성과 수원의 아름다움을 소개한 염 시장은 25일에는 예절교육관에 중국 국영 방송사, 언론사, 여행사 관계자 26명을 초청, 수원의 관광 상품과 콘텐츠 직접 홍보했다.

 

시에 따르면 시는 수원 화성 방문의 해를 맞아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중국 국영방송사 2개(CCTV, BTV), 언론사(월간지 인민화보, 남방일보사, 신화통신 등)와 중국 최대 여행사 7개(CITIC, 강휘 여행사, 하이타오 등) 등 26명을 초청했고 25일은 본격적인 수원 알리기를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중국 방문단은 지난 달 수원 홍보대사로 위촉된 장충의 인민화보 중국 발행인을 단장으로 CCTV(중국중앙텔레비전) 뉴스 센터 프로듀서와 기자, BTV(베이징TV) 뉴스센터 편집장과 방송 프로그램 기획자 등 중국 방송, 언론사 및 여행업계의 유력 인사들이 참여했다.

 

이날 염 시장은 "수원은 글로벌 기업 삼성과 세계문화유산인 수원 화성이 도심에 있어 전통과 현대가 조화된 아름다운 도시이다"며 한류드라마 촬영배경 도시, 치맥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통닭거리 등 수원의 볼거리, 먹거리 등을 소개하며 중국인들이 좋아할만한 관광 엑기스를 품고 있는 수원을 중국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려줄 것을 당부했다.

 

또 염 시장은 "KBS드라마센터-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전통시장-대규모 쇼핑몰 등을 활용해 한류도 즐기고 관광도 하고 쇼핑까지 이어지는 엔터투어먼트를 수원에서 원스톱으로 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이번 초청행사를 통해 중국 대형 여행사와 중국 관광객을 매혹시킬 수원의 여행 콘텐츠와 구체적인 상품 구성 방식 등의 실무 논의를 진행했다. 방송•언론사를 통해 중국 내 대대적이며 효과적인 수원과 수원화성의 홍보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이 날 중국 방문단은 수원화성 팸투어, 수원 화성 야간 투어, 통닭거리 체험, 수원•용인 지역 관광 코스를 둘러본 뒤 체류형 관광지로서의 수원을 즐겼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9179
  • 기사등록 2016-04-26 08:1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2.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3.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4.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5. 김정수 민주평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고문,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김정수 고문이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국민훈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공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방자치 영역에서 꾸준한 봉사 활동을 실천해 온 인물이 수상한 데 큰 의미가 있다.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