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사인경제】화성시는 7일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공부할 수 있도록 ‘우리동네 학습공간’ 4개소를 선정하고 현판 수여식을 가졌다.

 

 

‘우리동네 학습공간’ 사업은 마을 내 각종 시설의 유휴공간을 기부 받아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평생학습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인증한 현판이 부여된다.

 

이번에 선정된 곳은 화성시평생학습센터(향남읍), 어바웃스토리카페(봉담읍), 쿱커피랩협동조합(봉담읍), 화성지역사회교육협의회(비봉면) 4곳으로 지난해 지정된 평실사협회(평생교육을 실천하는 사람들) 화성지회(안녕동)와 함께 시민들이 동아리 학습모임 등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사전에 학습모아길 홈페이지(www.gil.gg.go.kr)에서 해당 공간을 예약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정승호 평생교육과장은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주민들이 서로 배우고 가르치며 나눌 수 있는 동네 사랑방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 평생교육과(031-369-6415)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9000
  • 기사등록 2016-04-07 21:4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2.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3.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4.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