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청 벚꽃 맞이 개방행사 8일 개막 - 거리공연․클래식․국악 앙상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 기사등록 2016-04-06 09:15: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경기도를 대표하는 벚꽃 명소가운데 하나인 경기도청에서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 간 벚꽃 맞이 도청개방 행사가 열린다.

 

 

경기도청사 일대는 청사 내와 인근 팔달산, 수원화성을 화려하게 수놓은 벚꽃으로 해마다 10만 명 이상의 상춘객들이 다녀가는 벚꽃 감상 명소이다. 야간 조명과 어우러진 환상적인 벚꽃 야경도 볼거리다.

 

경기도는 이번 벚꽃 행사를 가족과 연인이 함께 체험하며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참여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우선 개방 기간 동안 6개 버스킹존에서 통기타밴드,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거리공연이 진행된다. 각 구역마다 4~7개 팀이 공연해 벚꽃 개방행사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9~10일 이틀에 걸쳐 도청 신관2층 상황실에서는 <비바, 라바!>, <뽀로로 슈퍼썰매 대모험>, <로포카폴리>, <드래곤 길들이기> 등 어린이와 함께 행사장을 찾은 가족들이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하루 4회 상영한다.

 

이밖에도 미니드론 체험, 안전의식과 재난상황 대응력을 높일 수 있는 생활 속 119 안전체험도 준비됐으며, 도청 정문과 후문, 산책로 등 아름드리 벚꽃이 많아 사진을 찍기 좋은 장소에 포토존도 마련했다.

 

커피, 토스트, 컵밥, 치킨 등 푸드트럭 12대가 다양한 먹을거리도 선보인다. 아울러 청년실업 해소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푸드트럭 창업 상담부스도 운영한다.

 

경기도정 방향인 공유와 개방, 소통에 맞춰 도지사 집무실과 옛 도지사공관을 리모델링한 ‘굿모닝하우스’를 개방한다.

 

우선 도지사 집무실에서는 ‘오늘은 내가 도지사’를 콘셉트로 ‘경기연정’의 상징물인 연리지와 회의탁자 등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도민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도지사에 바란다’는 보드판이 설치돼 있어, 경기도에 바라는 메시지를 전할 수 있다.

 

‘굿모닝하우스’는 정식 개장에 앞서 임시 개방된다. 굿모닝하우스에는 챌리스트 김해은의 해설을 곁들인 대중성 있는 클래식 공연이 9일 오후 1시 30분부터 진행된다. 10일 오후 2시에는 경기도국악단 앙상블이 친근하면서도 흥겨운 레파토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광역자치단체 상생협력을 위한 강원도 특산품 직거래장터가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운영되며, 경기도 G마크 한우, 한돈, 시니어클럽, 중증장애인 생산품, 개성공단기업 제품 등 41개 부스도 운영된다.

 

한편, 많은 관광객이 몰리는 만큼 행사기간 동안 청사 내 차량이 통제되며, 특히 9일과 10일에는 도청 후문사거리~청사 우회도로~도청오거리 구간 등 양방향 차량이 통제되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방문하는 게 바람직하다.

 

부득이 차량을 가지고 방문하는 관람객들을 인근 수원초등학교, 매산초등학교, 수원세무서, 경인지방병무청, 소방안전협회경기지사, 영복여중(이상 9~10일), 수원여고(9일) 등 임시주차장에 주차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8979
  • 기사등록 2016-04-06 09:1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