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일자리우수기업 고용환경개선지원사업에 9개 업체 선정 - 근로자 휴게실, 체력단련실 개선 등에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 ○
  • 기사등록 2016-03-21 08:35: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경기도가 일자리우수기업에 대한 고용환경개선 지원에 나선다. 21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 17일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2016 일자리우수기업 고용환경개선사업 선정 심의위원회’를 열고, 9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

 

 

‘일자리우수기업 고용환경개선 지원사업’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일자리우수기업의 작업환경을 개선하고, 근로자 복지시설 투자 사업을 지원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고자 경기도가 2013년부터 시작한 사업이다.

 

도는 지난 2월 각 시군을 통해 신청업체를 모집했으며, 1차 시군 자체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실사를 통해 9개 업체를 심사대상에 올렸다. 이후 심의위원회 최종 심사를 거쳐 9개 업체 모두를 지원 대상에 선정하기로 결정했다.

 

서류심사에서는 고용증가율, 신규채용인원의 정규직 비중, 기존인력의 정규직 전환 등 신청업체의 고용환경에 대해 평가했으며, 현장실사와 심의위원회에서는 시설 상태 등 사업의 시급성 및 사업계획의 타당성 등을 평가했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굿텔(휴게공간 및 직원 편의시설 설치), ㈜다성테크(직원 휴게시설 설치), ㈜창대핫멜시트(화장실 개‧보수 및 확장), ㈜에이티바이오(휴게실 및 구내식당 개선), ㈜세미솔루션(체력단련실 및 북카페 구축), 인텍전기전자㈜(쉼터 및 체력단련실 구축), ㈜디앤디프린팅(쉼터 및 사내교육장 구축), ㈜디라직(쉼터 및 화장실 개‧보수), 삼우전자정밀㈜(여성탈의실 및 휴게실 개선) 등 9곳 이다.

 

경기도는 이번에 선정된 업체들에게 시‧군비를 포함하여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심의위원회에 참석한 안승남 도의원은 “고용환경개선사업은 일자리우수기업에 대한 가장 직접적인 인센티브”라며, “도내 많은 일자리우수기업이 고용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오병권 경기도 경제실장은 “향후에는 더 많은 일자리 우수기업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해 이 사업을 통해 7개 업체를 선정, 업체 당 개선비용으로 1,000~1,600만 원을 지원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8785
  • 기사등록 2016-03-21 08:3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2.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3.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4.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