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수원FC의 홈 개막전이 성남FC와 90분간 열전에도 무승부로 끝나, 양 팀사이에 걸렸던 깃발내기가 다음 경기로 미뤄졌다.

 

 

수원FC는 지난 19일 강호 성남을 만나 티아고에게 코너킥 선제골을 내줬으나 맹렬한 기세로 반격에 나서 김병오의 만회골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이로써 승리한 팀의 구단기를 상대 홈구장에 내걸기로 한 염태영 수원시장과 이재명 성남시장의 가슴 졸이는 깃발라시코는 다음 기회로 미루게 됐다.

 

염 시장은 “올해 K리그 클래식 새내기 수원FC가 막강의 성남을 맞아 무승부지만 우세한 경기를 펼쳐 자랑스럽다”며 “다음 경기에서는 반드시 탄천 종합운동장에 수원FC 깃발을 날리겠다”고 말했다.

 

이날 전반전을 0-0으로 마친 두 팀은 후반 15분 성남 티아고가 오른쪽에서 올린 코너킥을 골키퍼가 쳐냈으나 이미 골문을 넘어서며 선제골로 기록됐다.

 

 

수원FC는 곧바로 조직력을 발휘해 반격에 나서 오른쪽 골에리어 밖에서 이재안이 올린 크로스를 김병오가 왼발로 정확하게 골문으로 밀어 넣는 발리슛으로 성남 골망을 갈랐다.

 

이날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수원FC 홈 개막전에는 1만2천 여 명의 관중이 객석을 가득 메우며 수원FC의 클래식 승격과 깃발라시코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줬다.

 

수원FC 홈 개막전은 그동안 K리그 클래식 신생팀과 상위권 성남과의 뻔한 승부로 관심을 끌지 못했으니 양 구단주 시장이 깃발내기를 공개적으로 걸며 갑자기 빅매치로 떠올랐다.

 

이날 경기가 국민적 관심을 끌자 KBS1-TV가 중계에 나서고 중계팀은 깃발라시코를 의식한 듯 나란히 앉아 관람하는 양 시장을 간간이 보여주며 흥미를 이어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8782
  • 기사등록 2016-03-21 07:5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 회장 이·취임식 성료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는 지난 11일 오후 6시, 오산컨벤션 3층 민들레홀에서 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도민회 회원을 비롯해 지역 내외 귀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교류의 시간이 마련됐다.이임 회장인 김영광 회장은 그동안 도민회 회원 확충과 조직...
  2.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3.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4.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5.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