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지능형로봇' 주제 국제공동연구사업 참가자 모집 - 도내 대학과 해외대학 컨소시엄 구성해 참여 가능
  • 기사등록 2016-03-02 09:53: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경기도가 지능형로봇을 주제로 한 국제공동연구사업을 실시하기로 하고 2일부터 참가자 모집에 들어갔다.

 

 

지능형 로봇은 외부환경을 인식하고 스스로 상황을 판단해 자율적으로 실행하는 로봇으로 걷기 등 기본적인 동작과 주변상황 인식이 가능한 한국의 휴보와 일본 소프트뱅크가 상용화한 감정 교감 로봇 페퍼 등이 유명하다. 고령화사회 문제 해결, 국방력 증가, 제조업경쟁력 강화 등을 목적으로 미국과 일본, EU 등을 중심으로 세계시장 선점경쟁이 치열하다.

 

도는 선진국의 지능형 로봇 기술도입과 우수인력 양성을 통해 경기도 로롯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능형 로봇 국제공동 연구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경기도는 국내 로봇기업의 33.5%(167개사)가 소재하고 고용 인력의 30%(4,132명)가 근무하고 있는 로봇산업의 중심지다.

 

도는 이번 연구를 통해 개발한 지능형 로봇을 판교 제로시티에 활용토록 함으로써 고령화 사회나 재난대응 등 미래 유망산업과 기술 융합이나 이전이 촉진되도록 적극 지원하는 등 관련 산업을 육성해 나갈 전략이다.

 

이번 연구는 지능형로봇 관련 과제 수행자가 자유롭게 개발하고자 하는 기술을 제안하는 자유공모방식으로 주관연구기관인 도내 대학과 공동연구기관인 해외 대학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도는 1차 서면평가 후 선정된 기관에 한해 2차 발표평가와 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연구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과제수행에 필요한 사업비는 도와 민간(10% 이상)이 공동 부담할 예정으로 도는 오는 2018년까지 3년동안 총 35억원의 예산을 국제공동연구사업에 투입할 계획이다.

 

한정길 경기도 과학기술과장은 “이번 국제공동연구사업을 통해 경기도가 지능형로봇 생태계 조성에 선도적 역할은 물론, 로봇 인재양성을 병행 추진함으로써 미래 성장형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연구과제신청은 오는 4월 1일까지 경기과학기술진흥원 산학연지원본부 성과확산팀으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www.gg.go.kr)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www.gstep.re.kr)를 참고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8537
  • 기사등록 2016-03-02 09:5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2.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3.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4.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