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수원시의회는 지난 26일 의회세미나실에서 ‘수원시 청년 기본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헬스트레이너, 수원자동차소비자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대표 등 다양한 청년대표 10여명과 청년정책담당관 등 관련공무원, 그리고 수원시의회 장정희, 백종헌, 양진하, 조석환 의원이 참여했다.

 

장정희 기획경제위원회 간사를 좌장으로 한 가운데, 수원시 청년의 능동적인 사회참여 기회와 자립기반 형성 지원을 위한 조례를 제정함에 있어 청년정책 당사자인 청년들의 의견수렴을 위한 시간이었다.

 

청년정책 추진시 실질적이고 활발하게 실천할 수 있는 지원 근거 마련에 대한 논의부터 공유경제 활성화, 청년 사회안전망 모색 및 기금조성에 대한 검토, 의회차원의 지원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수원시 청년 기본 조례안’은 장정희 의원 대표발의로 오는 317회 임시회에 상정예정이며,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을 비롯해 청년위원회 구성, 청년지원센터에 관한 사항, 고용확대와 주거 및 생활안정, 문화활성화, 권리보호 등 청년 지원사항 등을 규정하고 있다.

 

장정희 의원은 “청년정책이란 정치,경제,사회,문화,복지 등 모든 분야에서의 참여 확대 및 권익증진, 청년발전을 목적으로 하는 정책이다.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해 청년들과 소통하고 이를 실질적인 정책으로 추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신설된 청년정책관에서는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시 논의된 내용들을 반영하고 적극적인 청년 정책추진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8510
  • 기사등록 2016-02-28 11:1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2.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3.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4.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5. 김정수 민주평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고문,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김정수 고문이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국민훈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공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방자치 영역에서 꾸준한 봉사 활동을 실천해 온 인물이 수상한 데 큰 의미가 있다.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