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사인경제】남경필 경기도지사가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 조합원과 함께 위안부 할머니들의 아픔을 그린 영화 ‘귀향’ 관람에 나섰다.

 

 

경기도는 남경필 지사와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 조합원, 조합원 가족 등 180명이 24일 오후  수원버스터미널에 위치한 메가박스 수원점에서 영화 ‘귀향’을 관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영화 관람은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의 초청에 따른 것으로 고상범 경기도청공무원노조위원장은 지난 18일 “가족과 자주 시간을 보내지 못하는 조합원들의 복지 차원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영화관람 시간을 마련했다.”며 남 지사를 초대했었다.

 

남경필 지사는 “도청 직원은 물론 직원 가족들과도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3.1절을 앞두고 위안부 할머니들의 아픔을 되새겨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흔쾌히 초대에 응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도 공무원 노조는 지난해에도 조합원과 조합원 가족을 대상으로 DMZ안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으며, 당시에는 행정2부지사가 함께 했었다.

 

경기도공무원노동조합은 이날 북부청 조합원을 위해서도 메가박스 양주점에서 오후 7시 30분 70여명의 조합원과 조합원 가족이 함께 한 가운데 영화관람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영화 귀향은 위안부 할머니들의 증언을 토대로 만들어진 극영화로, 위안부 피해자 20만 명의 삶을 그려낸 작품이다.

 

남경필 지사는 지난 1월 2일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리기 위해 광주 퇴촌면 나눔의 집을 방문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8473
  • 기사등록 2016-02-25 07:5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모집 경기도가 임대인 부재로 관리 공백이 발생한 전세사기피해주택의 안전 확보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피해세대와 추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남은 기간과 예산을 활용해 추진한다.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1차 모...
  2. 공실 걱정 없는 월세 보장, 안정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선택(AD)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은 경기 침체와 금리 인상, 거래 위축 등으로 불안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매달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투자처가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바로 오산 K-55 미군 전용 렌트하우스 ‘프라운트힐스 오피스텔 분양’이다.프라운트힐스는 입주 수요가 탄탄하고 공실 위...
  3.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4.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5.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