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립공연단, 코믹뮤지컬 ‘아싸라비아 춘향전’ - 오는 26일~28일, 수원SK아트리움 소공연장 무대서 펼쳐져
  • 기사등록 2016-02-18 10:20: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수원시립공연단이 올해 첫 공연으로 코믹뮤지컬 ‘아싸라비아 춘향전’을 선보인다.

 

 

지난해 7월 창단한 수원시립공연단은 뮤지컬 ‘바리’와 총체극 ‘무무화평’, 그리고 정극 ‘그 여자의 소설’ 등 짧은 기간 동안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이며 수원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번에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고전 소설 <춘향전>을 뮤지컬로 각색해 흥겨운 노래, 유쾌한 안무 등으로 시민들에게 웃음과 재미를 안겨줄 예정이다.

 

시립공연단이 펼칠 이번 <아싸라비아 춘향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한번쯤은 보거나 들어본 고전 소설 <춘향전>을 모티브로 한다. 양반인 이몽룡과 기생의 딸인 춘향의 신분을 초월한 사랑이야기를 현시대에 맞게 새롭게 각색했다.

 

몽룡과 춘향의 핑크빛 로맨스에 흥겨운 우리 가락과 코믹적인 요소들을 가미하여 단원들의 명품연기로 승화 시킨다. 특히 다른 작품에서는 볼 수 없는 해설사(이남희)를 등장시켜 시공간을 뛰어넘는 이색적인 재미와 기존의 해학과 풍자적인 모습들을 극대화 시킬 예정이다.

 

<아싸라비아 춘향전>은 시립공연단 장용휘 예술감독의 지도아래 동국대학교와 동대학원 연극영화과에서 학‧석사학위를 취득하고 University of Arkansas(USA)에서 연극연출분야 석사학위를 취득한 시립공연단의 상임연출 심재형 감독이 연출을 맡아 현대적인 감각으로 해석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고 공감할 수 있다.

 

공연은 2월 26일 오후 7시30분, 27일과 28일 오후4시 등 총 3회 수원SK아트리움 소공연장 무대에서 펼쳐진다. 예매는 수원시립예술단 홈페이지(www.artsuwon.or.kr) 또는 인터파크(www.interpark.com)를 통해 할 수 있다. 문의는 수원시립공연단(031-267-1645)으로 하면 된다.

 

공연단 관계자는 “기존의 값비싼 사설공연보다 저렴하면서, 최고의 만족을 선사할 이번 춘향전은 뮤지컬마니아층은 물론 청소년부터 중·장년층 관객까지 즐길 수 있는 가족극으로 수원시의 문화예술 역량과 공연 콘텐츠의 격을 한 단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립공연단은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공연을 직접 접하기 힘든 소외계층과 다문화가정 등 시민들에게 ‘찾아가는 공연’으로도 진행 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8408
  • 기사등록 2016-02-18 10:2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2.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3.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4.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5. 김정수 민주평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고문,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김정수 고문이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국민훈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공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방자치 영역에서 꾸준한 봉사 활동을 실천해 온 인물이 수상한 데 큰 의미가 있다.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