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지사 공관, 도민 모두 공유하는 ‘굿모닝하우스’로 탈바꿈 - 남경필 지사 “도민 모두가 함께하는 멋진 공간으로 새 출발”
  • 기사등록 2015-12-29 10:28: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남경필 경기도지사가 ‘굿모닝하우스’를 도민 모두 함께하는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뜻을 강조했다.

 

 

굿모닝하우스는 경기도청 인근인 수원시 팔달구 화서동 소재 경기도지사 공관을 개조한 시설로 지난 19일 리모델링 및 증축공사가 완료됐으며, 내년 3월부터 도민에 개방될 예정이다.

 

남 지사는 28일 손재식(16대) 이재창(23대), 심재홍(24대), 김용선(27대), 이해재(28대), 임창렬(30대) 등 전임 경기도지사 6명을 굿모닝 하우스로 초청해 준공 테이프 커팅과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남 지사는 이 자리에서 전임 지사들에게 “경기도지사 공관이 도민 모두 함께 공유하는 공간으로 거듭나면서 역대 지사들께서 새 출발을 격려하기 위해 자리해 주신 것이 매우 의미가 크다.”며 “경기도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열정과 관심을 가져 달라.”고 부탁했다.

 

임창렬 전 지사는 “경기도는 대한민국에서 정말 중요한 지역이다. (굿모닝하우스에서) 경기도의 위상을 느낄 수 있도록 표현하면 좋겠다.”고 조언하고 “경기도의 정책이 곧 대한민국의 정책이다.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해주시길 바란다.”고 덕담했다.

 

남 지사와 전임 지사 6명은 준공을 알리는 테이프 커팅에 이어 10여 분 간 새 단장한 시설을 둘러보고, 오찬을 함께 했다.

 

경기도지사 공관은 1967년 10월 20일 건립돼 2014년 6월까지 약 47년간 11대 박태원 도지사부터 32대 김문수 지사까지 22명의 경기도지사가 사용했으며, 지난해 민선 6기 출범 이후 도민에게 개방하기로 결정돼 올해 6월부터 리모델링 및 증축 공사를 해왔다.

 

기존 공관은 리모델링을 통해 호스텔, 전시장, 연회장 등으로 활용된다. 특히 호스텔은 국내외 공식 귀빈을 비롯해 일반 방문객에게 관광형 숙박시설로 개방될 예정이다.

 

새로 증축한 카페동은 대연회장과 소규모 공연을 위한 다목적 공간으로 쓰일 예정이다. 카페동에는 방문객의 휴식공간인 작은 카페도 마련된다.

 

시설 중앙에 자리한 잔디정원에서는 음악회, 연극, 전시, 체험학습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청년과 다문화가족 등에게 ‘작은 결혼식장’으로도 개방될 예정이다.

 

공관과 연결되는 산책로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 둘레길, 화성행궁, 서장대 등과 연결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8036
  • 기사등록 2015-12-29 10:2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2.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3.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4.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