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박진영 기자 =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올해로 열일곱번째 '사랑 나눔 김장축제'를 열었다. '사랑 나눔 김장축제'는 96년부터 시작해 삼성전자 기흥 화성사업장 인근 소외계층에 김치를 담가 전달하는 이웃돕기행사다.










이번 김장축제는 19일 기흥구청에서 김학규 용인시장, 이우현 시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첫번째 행사가 진행됐다.




20일 화성자원봉사센터 행사에는 채인석 화성시장, 하만용 시의장을 비롯해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위원, 삼성전자 임직원, 적십자봉사단, 새마을부녀회 등 총 1천여명이 참석해 이웃사랑의 온기를 나눴다.







이 날 담근 김장김치 60톤은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가정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되어 한겨울 어려운 이웃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9~20일 양일간 김장축제에 쓰인 농산물은 용인시 백암면과 화성시 향남읍에서 생산된 배추와 양념이 사용됐다.







12월초에는 임직원 봉사팀이 50개의 결연시설을 찾아다니며 15톤의 김장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DS부문 기흥·화성사회봉사단장 최우수 부사장은 "지역사회 일원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소외받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794
  • 기사등록 2013-11-21 00:3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평택시의회 의장 선출 ‘이탈표’ 논란… 왜 아무 설명이 없나 평택시의회 의장단 선출 과정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의 이탈표가 발생한 가운데, 당 안팎에서는 “책임에는 책임이 따라야 한다”는 강한 비판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평택시의회는 지난 2024년 6월 27일 제2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 선출을 진행한 결과,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아닌 국민의힘 소속 강정구 의원...
  2. GS건설,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 16일 견본주택 오픈 GS건설이 16일(금) 경기도 오산시 내삼미동 905번지 일원(내삼미2구역 지구단위계획구역 A1블럭)에 공동주택개발사업으로 조성되는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으로 총 10개동, 전용면적 59~127㎡ 총 1,275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조성된다. 전.
  3. 지역을 낮춰보는 발언, 정치의 품격을 돌아볼 때다 최근 정치권 일각의 발언을 두고 경기도민 사회에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수도권 구조 문제를 지적하는 과정에서 사용된 일부 표현이 경기도와 그 시민을 낮춰 바라보는 인식으로 읽히면서, 도민들의 정서와 괴리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경기도는 서울의 부속 공간이 아니다. 1천3백7십만 도민이 생활하고 일하며 지역의 성장을 함께 만..
  4. 경기도 ‘엄마·아빠의 행복한 출산과 육아’ 지원사업 확대 경기도가 공백 없는 돌봄을 제공하고, 한부모와 위기임산부를 위한 보호망을 펼치는 등 도내 부모들이 마음 편히 아이를 낳고, 키울 수 있도록 정책들을 올해도 추진한다. 공백 없는 돌봄부터 난임부부, 산후조리원, 위기임산부 지원 등 경기도의 주요 출산·육아 정책까지 다양하고 실질적 대책이다. ■ 주말, 야간에도 공백없는 긴급돌...
  5. 경기도 ‘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배움 기회’ 다양한 정책 추진 경기도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배움 기회, 생활 안정을 위해 급식, 학습·진로·자립 지원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다. 해외연수 프로그램인 청소년 사다리와 학교 밖 청소년 급식 지원 등을 통해 가정 형편이나 보호 환경에 따라 발생하는 격차를 줄이고, 자립두배통장, 자립정착금, 자립지원수당으로 가정 밖 청소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