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관광공사, '2015 희망드림열차 해피트레인' 성료 - 영․호남․대전 거주 학생, 파주출판도시, DMZ안보관광지 등 경기북부관광 체험
  • 기사등록 2015-12-15 08:46: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 영․호남권과 대전에서 올라온 학생들이 희망드림열차를 타고 경기북부에서 뜻 깊은 연말여행을 보냈다.

 

 

경기관광공사(사장 홍승표, 이하 공사)는 국내 여행사인 하나투어 및 한국철도공사와 손잡고, 지난 12일에서 13일 이틀간 영․호남권 및 대전 거주 학생 그리고 인솔교사 100여명을 초청해 <2015 희망드림열차 해피트레인>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2015 희망드림열차 해피트레인>은 공사가 영․호남권 및 대전 거주 학생 중 사회배려층 및 학교장 추천 등을 통해 선발된 학생의 여행비용을 지원해, KTX를 타고 경기북부 관광자원을 체험․관람케 하는 1박2일 일정으로 이뤄졌다.

 

참가한 학생들은 파주출판도시를 들려 지혜의 숲을 관람했으며, 효형출판 진로체험교실을 방문해 반차도(정조대왕 능행차를 그린 그림) 미니북 만들기, 벽초지문화수목원에서의 향초 만들기,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에서의 영어 골든벨 행사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했다.

 

또한 일정 둘째 날에는 제3땅굴과 도라산전망대 등 안보관광지를 둘러보고 국가안보의식을 고취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진혁 학생(18세)은 ″그동안 거리가 멀어서 한 번도 경기도를 방문해 본 적이 없는데 이번 행사에 참여해 교과서에서만 봤던 제3땅굴을 직접 들어가 보고, 도라산전망대를 통해 북한땅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서 신기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사 관계자는 “영․호남권 및 대전학생들은 그동안 거리상의 이유로 경기북부의 관광지를 방문할 기회가 적었지만 이번행사를 통해 안보관광 및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경기북부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해 여행을 통한 나눔문화를 적극적으로 확산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7934
  • 기사등록 2015-12-15 08:4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2.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3.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4.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