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MICE 서포터즈, 경기MICE 홍보요원 활동 마무리 - 경기MICE서포터즈 제3기 수료식 및 활동결과보고회 개최
  • 기사등록 2015-12-15 08:43: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올 한해 경기도 MICE 산업을 홍보한 경기 MICE 서포터즈가 활동을 마무리했다.     

 

 

경기도와 경기MICE뷰로(경기관광공사)는 지난 11일 수원 이비스 앰배서더  호텔에서 ‘2015 경기MICE서포터즈 제3기 수료식 및 활동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6개월 간 도내 MICE홍보요원으로 활동한 경기MICE서포터즈 제3기의 활동을 마무리하기 위해 열렸으며, 적극적이고 열정적으로 활동에 임한 33명의 서포터즈들에 대한 활동증서 수여와 우수 활동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경기 MICE 서포터즈는 미래 MICE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들로 선발돼, 올 한 해 동안 대한민국 최고의 MICE 목적지인 경기도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지역을 답사하고 MICE 관광 연계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또한, 일반 대중들의 MICE 인식증진을 위한 MICE 게릴라 홍보, 경기 MICE UCC를 제작 후 블로그, 페이스북과 같은 SNS 매체를 이용해 활발하게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 외에도, ‘2015 Korea MICE Expo’, ‘미건의료기 인센티브 방한단 행사’, ‘글로벌 모바일 비전 컨퍼런스’ 등 경기도에서 개최된 국제행사 운영요원으로 직접 참가해 MICE 업무에 대한 실전 경험도 쌓았다.

 

경기MICE 서포터즈 제3기 이세림씨(연세대 독어독문학과 2학년 재학 중)는 “경기MICE 서포터즈를 활동을 통해 MICE가 국제회의 뿐 아니라 관광, 축제 등 훨씬 더 많은 다양한 분야와 밀접하게 연계되어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다. MICE 분야로 진로로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됐으며, 앞으로도 사람들을 만나며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진정한 MICE 전문가가 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활동 마무리 소감을 밝혔다.

 

홍승표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미래 MICE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서포터즈 활동은 MICE 산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향후 서포터즈 사업은 마이스 업계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취업연계 부분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태훈 경기도 마이스산업팀장은 “MICE 산업(서비스산업)은 10억원당 고용유발효과가 12.34명으로 제조업(6.35명)의 두배인 고용창출효과가 매우 높은 산업” 이라며 “서포터즈 대학생뿐만 아니라 MICE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일자리를 많이 찾을 수 있도록 경기도 MICE 산업 육성에 더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7933
  • 기사등록 2015-12-15 08:4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2.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3.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4.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