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굿모닝 경기 스마트 LED 아파트' 현판식 개최 - 경기도형 LED 금융모델 첫 사례, 전국 확산의 모범 기대
  • 기사등록 2015-12-11 13:29: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경기도는 10일 군포 부곡휴먼시아 아파트와 부천 소사푸르지오 아파트에서 김건 일자리정책관을 비롯해 ㈜이지스엔터프라이즈 및 ㈜삼성카드 임직원, 아파트 주민 등 이 참석한 가운데 ‘굿모닝 경기 스마트 LED 아파트’ 현판식을 열었다.

 

이번에 현판식을 개최한 군포 부곡휴먼시아아파트와 부천 소사푸르지오 아파트는 올해 경기도가 실시하는 ‘경기도형 LED 금융모델’이 처음으로 도입되는 곳으로, 아파트 주민들은 별도의 비용 없이 친환경 LED조명시설을 갖추게 됐다.

 

LED금융모델은 정부가 지난해 7월 발표한 ‘에너지 신산업 창출방안’의 하나로, 아파트단지의 LED 조명 교체 비용을 별도의 소비자 부담 없이 민간자본을 투입하고, 투자금은 전기 절감액으로 약 2년 6개월에서 3년간 회수하는 방식이다.

 

경기도형 LED 금융모델의 경우, 이 같은 정부 모델에 카드사·보험사 등 민간 금융사가 참여해 카드 포인트로 상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여기에 동반성장위원회와의 협력을 통해 LED분야 중소기업의 참여를 대폭 확대시켰다.

 

이와 관련해 도는 지난 11월 16일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삼성카드, ㈜메리츠화재,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업무협약을 맺었었다. 이에 앞서 7월에는 군포 부곡휴먼시아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10월에는 부천 소사푸르지오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LED조명 설치공사를 실시했다.

 

해당 아파트는 LED조명 사용으로 절감된 전기료로 설치비용을 카드사에 2년 반에서 3년 동안 분할 납부하면 된다. 특히, LED조명은 일반 조명에 비해 기존 대비 40% 정도의 전기를 절감할 수 있어 에너지 효율측면에서 톡톡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도의 설명. 여기에 삼성카드를 통해 전기료를 납부하기 원하는 세대는 전기료의 매월 10%를 포인트로 적립하는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김건 일자리 정책관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LED 조명 보급은 경기도 에너지 비전 2030의 핵심 과제로, 특히 이번 사례는 민간금융을 활용한 에너지 절약 및 환경개선의 모범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LED 보급 확산을 통해 에너지 자립 실현에 한걸음 더 나아감은 물론, 도내 기업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7905
  • 기사등록 2015-12-11 13:2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2.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3.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4.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