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벤자민인성영재학교, '2015 벤자민 인성영재 페스티벌' 개최 - 오는 13일부터 '수원 좋은사람들 아트센터'서 열려
  • 기사등록 2015-11-06 10:10: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벤자민인성영재학교(교장 김나옥, 이하 벤자민학교) 2기 경기남부지역 학습관은 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2015 벤자민 인성영재 페스티벌'을 오는 13일 오후 1시부터 수원 좋은사람들 아트센터(수원시 팔달구 매향동)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학교 밖 사회에서 다양한 사회봉사 활동, 진로 체험 등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해 인성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하고,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꿈을 찾아온 학생들이 1년간의 스토리를 발표한다.

 

또한, 세월호 참사를 추모하는‘리멤버(Remember) 20140416’ 퍼포먼스도 진행한다.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인성을 회복해 행복한 나라, 대한민국 모든 사람들이 인성영재가 되기를 희망하는 뜻을 담고 있다.

 

이외에도 그림, 사진, 서예 등 작품 전시와 노래, 힙합 공연, 성악, 전통 무예, 전통 북 연주 등을 공연한다. 이 자리에는 학부모, 학생, 교사, 멘토 등 교육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벤자민학교는 학교 없는 학교, 시험 없는 학교, 과목 없는 학교, 과목을 가르치는 선생님이 없는 학교, 성적표가 없는 학교이다. 학교에 가지 않고, 학생들이 스스로 목표를 정해서 배우고 익히며, 자기주도적으로 하고 싶은 꿈을 찾아서 도전해보는 체험형 교육을 진행한다.  

 

행사 기획부터 펀딩으로 페스티벌 자금까지 학생들이 직접 준비

 

이번 행사는 벤자민학교 교육과정 중 하나인 '벤자민프로젝트'의 하나로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였으며, 펀딩을 통해 페스티벌 자금을 모았다. 또한, 학교 멘토들의 성심 어린 후원으로 진행된다.

 

행사를 기획한 김현수(17) 양은 "벤자민학교 입학 후, 포장지 속의 진짜 나를 만났다. 아르바이트를 통해 돈도 직접 벌어 보고, 각자 하고 싶은 공부를 직접 선택해서 하며, 자신에게 맞는 적성을 찾아 다양한 경험도 하면서 각자의 스토리를 만들어왔다. 다른 사람들에게 말해주기 위한 꿈이 아니라 진짜 꿈을 찾은 학생들의 달라진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 학생들이 전시, 공연, 성장스토리를 준비했다”고 기획 배경을 밝혔다.

 

거리 정화를 위해 발로 뛴 학생들, 외국인들에게 한국 알리기 프로젝트 

 

실제로 학생들은 다양한 사회 참여와 봉사활동을 통해 변화를 만들어내기도 했다. 올해 초, 이유진 양(17)은 SNS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보게 되었다.

 

“독도가 우리나라와 일본 중 어느 나라의 땅이라고 생각하나?”라는 질문에 “잘 모르겠지만 일본 땅이었으면 좋겠다. 한국의 거리는 쓰레기들이 넘쳐나는 반면 일본의 거리는 매우 깨끗하기 때문에 독도를 둘 중 어느 한 나라가 관리를 해야 한다면 일본이 관리했으면 좋겠다”라는 글을 보고 큰 충격을 받았다.

 

이유진 양을 포함한 경기남부학습관 동아리 ‘늘해랑’ 학생들은 사람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거리 환경을 정화하자는 취지로 ‘거리를 내 집처럼’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안양시와 함께 쓰레기통을 안양 거리에 설치 후 거리가 깨끗해진 것을 확인하고 보고서를 작성해 서울시에 제안하기도 했다. 

 

늘해랑 동아리 학생들의 ‘거리를 내 집처럼’ 프로젝트

 

최영환 군(18)은 지난 7월 카자흐스탄에서 해외봉사활동을 다녀온 후, 행동으로 세상을 변화시켜야겠다고 마음먹었다.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고민 끝에 벤자민학교 입학 후 만난 서예가 멘토에게 배운 서예를 떠올려, 자신의 작품을 전시·판매했다.

 

그리고 판매수익금을 국제구호 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했다. 최 군은 “벤자민학교 입학 후 어려운 이웃과 세상을 돕는 봉사하는 삶을 살겠다는 꿈을 꾸게 되었다. 다양한 활동과 멘토를 통해 왜 공부하는지, 어떤 삶을 살아야할 지 분명해졌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7599
  • 기사등록 2015-11-06 10:1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추석맞이 독거 장애인 선물세트 지원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은 추석을 맞아 ‘경기 비발디 나눔사업-풍성한 사랑나눔’을 진행했다. ‘경기 비발디 나눔사업’은 돌아오는 계절마다 우리 이웃들이 도움의 손길을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계절 특화 지원사업으로 희망나래장...
  2. 경기도교육청, 전국 학교시설 공간재구조화사업 17개 시도의 공간재구조화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누리집이 개통한다. 미래교육 변화에 대응하고 학습자 주도의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공간재구조화사업의 상향 발전에 경기도교육청이 선도적 역할을 한 결과다.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교육부의 ‘학교시설 환경개선 5개년 계획(2024~2028)’과 연계해 공간재구조화사업을 지...
  3. 경기도교육청, 2024 한·중·일 인성교육 국제학술대회 개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024 한·중·일 인성교육 국제학술대회’를 오는 21일, 22일 한국학중앙연구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윤리학회와 공동 주관으로 한·중 윤리학회 회원, 일본 학교폭력 관련 연구 교수, 경기도교육청과 서울시교육청 소속 교직원, 예비교사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21일(토)은 오...
  4. 화성시, 「제 4회 비블리오 배틀」결선 개최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 화성시립도서관이 9월 21일부터 10월 20일까지 「제 4회 비블리오 배틀」 결선 영상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비블리오 배틀」이란 책을 뜻하는 ‘비블리오(Biblio)’와 전투를 의미하는 ‘배틀(Battle)’의 합성어로, 도전자가 정해진 시간 동안 한 권의 책을 소개하면 평가단이 함께 읽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