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도 교육청, 교육협력 공동 워크숍 개최 - 2015년 교육협력사업과 2016년 교육협력추진 방향 논의
  • 기사등록 2015-10-29 09:10: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이 원활한 교육협력사업 추진을 위해 처음으로 공동 워크숍을 마련해 소통에 나섰다.

 

 

도와 도 교육청은 10월 28일 오전 10시부터 화성시 라비돌리조트에서 도 및 시군 관계자,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평생교육진흥원, 영어마을 등 관계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교육청 교육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교육협력사업 관계자들이 긴밀한 협력관계를 정립하고 경기도 교육발전에 대한 실천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성군 도 교육협력국장은 “이번 워크숍은 지난 7월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취임 1년을 맞아 교육협력사업을 함께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힌 이후 사업 담당자들이 소통을 통해 협력관계를 다지기 위한 자리.”라며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더욱 활발한 소통과 협력을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이날 워크숍에서 도와 교육청은 ‘4대 테마파크’, ‘교육협력사업’, ‘혁신교육지구 프로그램’ 등 양 기관의 주요 정책사업을 공유하고 각 사업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경기대 하봉운 교수를 초청해 지방 행정과 교육 행정의 상생협력 및 발전 방안을 주제로 한 특강도 진행됐다.

 

그동안 도와 도 교육청은 도지사, 교육감, 부지사, 부교육감, 경기도의회 등이 참여하는 교육정책협의회를 통해 학교시설개선사업, 꿈의교실 운영 사업, 학교교육급식지원, 체험형재난안전교육, 법정전출금 등 다양한 사업에 대해서 교육 협력체계를 유지해 왔다.

 

또한, 창의·인성·기본기·생명존중을 주제로 한 4대 테마파크 조성과 콘텐츠 개발에 전문 장학관과 장학사가 참여하여 공동 노력을 하고 있다.

 

도와 도 교육청은 향후에도 교육정책협의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교육정책에 대한 상호정보 공유 및 공감대 형성을 통해 탄탄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7503
  • 기사등록 2015-10-29 09:1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2. 경기도, 세금탈루 회피 등 부동산 거래 거짓신고자 546명 적발 경기도는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31개 시군의 부동산 거짓 신고 의심 사례 3,056건을 특별 조사한 결과, 납세 의무 회피 등의 목적으로 부동산 거래를 거짓 신고한 546명을 적발해 총 8억 8,93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26일 밝혔다.도는 업·다운 계약 신고, 계약일 거짓 신고, 특수 관계(친인척) 간 매매 신고, 거래 대금 확인 불가 등 거짓 .
  3. 경기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모집 경기도가 임대인 부재로 관리 공백이 발생한 전세사기피해주택의 안전 확보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피해세대와 추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남은 기간과 예산을 활용해 추진한다.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1차 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