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이연수 기자 = 지난 26일 수원시 지동 벽화골목에 이색적인 풍경이 펼쳐졌다. 




한국의 대표적인 시인으로 세계문학계에서도 명성이 높은 고은 시인을 비롯, 수원에 거주하는 시인 임병호 김우영 씨, 아동문학가 윤수천씨, 시조시인 유선 정수자 씨 등 30여명이 모여 자작시를 직접 골목길 담벽에 쓰는 행사였다. 




이 행사는 수원시인협회(회장 김우영)가 주최하고 수원시 팔달구 지동 주민센터(동장 박찬복)가 지원한 것으로 시인들은 늦가을 다소 쌀쌀한 날씨에도 시립지동어린이집(팔달구 지동 297-3)옆 골목길에 한자 한자 정성껏 시를 써내려갔다. 




이날은 작은 잔칫날이기도 했다. 바르게 살기운동 지동위원회(위원장 배용자)와 지동 미나리광시장에서 고추가게를 하는 윤영근씨가 막걸리와 안주를 푸짐하게 내어 참가자들의 수고를 위로하고 흥을 돋웠다.  




또 행사가 끝난 뒤 인근에 사는 무형문화재 살풀이 승무 이수자 고성주 씨(경기안택굿보존회장)는 많은 시인들을 자신의 집으로 초청해 뒷풀이 한마당을 펼치기도 했다. 




이날 고은시인은 지동 제일교회 노을빛 전망대와 갤러리, 벽화골목을 둘러보고 현장에서 직접 창작한 시 '지동에 오면'을 골목길에 자필로 썼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743
  • 기사등록 2013-10-29 08:2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