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시,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성황리 개최 - '안전도시 용인 건설은 어린이 안전습관으로부터'
  • 기사등록 2015-10-04 21:37: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6,500여명의 용인시 어린이와 학부모, 교사 등이 용인시청 광장에서 2일부터 3일까지 열린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에서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안전 습관을 다졌다. 

 

 

이번 행사는 지루할 수 있는 이론교육에서 벗어나 몸으로 느끼고 직접 체험하는 교육으로 진행,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유도하고 큰 호응을 얻었다.

 

정찬민 용인시장도 2일 오후 행사장을 둘러보고 어린이들에게 안전의식을 강조했다. 정 시장은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안전을 익히고 안전실천을 생활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안전 습관을 기르기 위해 부모님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행사장에서는 22분야별 안전체험과 안전공연 등 모두 23개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등학교 50여곳에서 6,500여명의 어린이들과 교사, 학부모 등이 참여했다. 또 민방위기술지원대와 용인의용소방대원, 대학생 등 7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활약하며 장내 안내와 질서유지에 구슬땀을 흘렸다. 

 

어린이들은 부스별 다양한 체험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교통, 화재, 자전거, 가스·전기안전, 구명조끼 착용 등 일상생활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안전수칙을 직접 체험하고, 안전교육시설을 갖춘 체험용 버스에 올라타서 사례별 사고예방법과 교통안전수칙, 지진 대피 방법 등을 배웠다.

 

자전거 바르게 타기 체험과 주행·코스, 사고사례 안전체험도 인기를 끌었다. 자전거 안전을 익히며 교육을 이수한 어린이는 '자전거 안전 인증증'을 받기도 했다. 또 실종아동예방 사전등록제, 안전통장 만들기 등의 부스에도 여러 학부모와 어린이들이 다녀갔다.

 

문화예술원 마루홀에서는 모두 800여명의 어린이들이 어린이교통안전 인형극 '호루라기 아저씨‘를 관람하고 교통 안전의식을 다졌다.  

 

용인시의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행사는 어린이의 안전생활 습관과 사고예방을 위한 체험학습을 목적으로 지난해 6월 용인시종합운동장에서 19개 프로그램으로 처음 열려 5,000여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올해에는 시청광장을 시민들에게 개방하고자 장소를 옮겨 23개 프로그램으로 확대 개최, 6,500여명 시민의 호응을 얻고 청사 공간 활용에서도 큰 성과를 거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7246
  • 기사등록 2015-10-04 21:3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모집 경기도가 임대인 부재로 관리 공백이 발생한 전세사기피해주택의 안전 확보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피해세대와 추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남은 기간과 예산을 활용해 추진한다.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1차 모...
  2. 공실 걱정 없는 월세 보장, 안정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선택(AD)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은 경기 침체와 금리 인상, 거래 위축 등으로 불안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매달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투자처가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바로 오산 K-55 미군 전용 렌트하우스 ‘프라운트힐스 오피스텔 분양’이다.프라운트힐스는 입주 수요가 탄탄하고 공실 위...
  3.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4.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5.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