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박진영 기자 = 첨단과학기술의 흥미로운 체험 ‘2013 수원정보과학축제’가 수원종합운동장 경기장에서 18∼19일 이틀 동안 열전을 벌여 e-스포츠대회 등 대회 우승자를 가리고 막을 내렸다. 







전국 e-스포츠대회에서 가장 치열한 경쟁을 벌인 가상 고대도시 간 전쟁 리그오브레전드의 최종 승자는 MASSI팀(김민수.19.경북 포항시)이 차지했다.







분쟁지역에 투입된 특수부대의 전략전술 게임 스페셜포스2는 루나틱하이팀(정영수.19.경기 안양시), 개인전인 온라인 축구 피파온라인2는 원창연(21.인천 남동구)씨가 각각 우승자로 선정됐다.







OA사무와 정보검색 능력을 겨루는 전국정보올림피아드 대회는 일반부에서 이성일(27.수원시 팔달구)씨, 실버부에서 최숙화(66.수원시 팔달구)씨가 각각 1위 영예를 안았다.







전국로봇대회는 신설된 모형항공기 분야에서 초등부 창작비행 김재오(11.서울 송파구), 미션비행 신인섭(12.서울 영등포구), 중고등부 창작비행 김정우(14.수원시 영통구), 미션비행 이진영(17.경기 남양주시),  미션비행 단체 이우석 등 3인(고양시)이 각각 1위를 했다.







로봇 라인내비게이션에서는 이태웅(17.경기 안양시), 로봇의 창의력을 겨루는 휴머노이드 로봇댄스는 하남중학교팀(인치현.14 등), 창작로봇 분야는 초등부 이건희(8.경기 수원시), 중고등부 김민혁(14.경기 수원시) 등이 우승했다.







이틀 동안 정보과학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은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되는 e-스포트를 관람하거나 야외부스에 설치된 가족아케이드, 모션시뮬레이터, 스마트게임, 펌프, 스마트자동차체험 등을 즐겼다.







이밖에 한양대학교가 과학상식을 연극 형식으로 풀어가는 이동과학교실 사이언스 피크닉과 경기과학고등학교, 수원하이텍고등학교 등 참가 학교의 과학학습 성과 전시부스에도 많은 청소년들이 몰려 관심을 보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721
  • 기사등록 2013-10-20 19:4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