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시는 지난 23일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 소체육관에서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오산시,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이번 행사는 오산시장애인단체연합회(회장 김태연) 주관으로 마련됐으며,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시민 등 500여 명이 함께해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1부 기념식(장애인 권리 선언문 낭독, 유공자 표창 수여, 기념사 등), 2부 어울더울 한마당(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1부 기념행사에는 장애인 권리 선언문 낭독을 통해 장애인의 권리와 존엄성을 재확인했다. 이어 장애인 복지 증진과 인식 개선에 기여한 24명의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며 장애인 권익 향상에 대한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이어진 2부 ‘어울더울 한마당’에서는 장애인 장기자랑과 공연, 다양한 경품 추첨 행사가 마련돼 참석자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소통과 공감의 장을 열었다.

 

김태연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가 지향해야 할 포용과 공존의 가치를 되새기며,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권재 시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웃고 함께 걸으며, 서로의 일상과 희망을 나누는 출발점이 되길 바라며, 모두가 차별없이 어우러져 살아갈 수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책임있게 움직이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71687
  • 기사등록 2025-04-25 16:19:5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특사경, 눈썹문신 등 미신고·무면허 미용업소 위반 행위 적발 경기도는 지난 3월 17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고양·부천 등 12개 시군 상가 밀집 지역 미용업소 150여 곳을 수사한 결과 무면허 의료행위, 미신고 미용업 영업행위 등 총 22건을 위법사항을 적발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수사는 최근 오피스텔과 원룸 등에서 속눈썹 연장·펌, 메이크업, 네일, 피부미용 등 미신고 미용업소의 불법 시술이 ...
  2. 오산시,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오산시는 지난 23일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 소체육관에서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오산시장애인단체연합회(회장 김태연) 주관으로 마련됐으며,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시민 등 500여 명이 함께해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1부 기념식(장애인 권리 선언문 낭독, 유공..
  3. 오산시, 2025 오산천 걷기대회 개최… 오산시체육회와 오산시육상연맹이 주최하는 ‘2025 오! 산뜻한 오산천 걷기대회’가 오는 6월 1일(일) 오전 9시, 오산천 일대에서 개최된다.이번 오산천 걷기대회는 오산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약 4km 코스를 70분가량 걷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출발지는 오산종합운동장 동측이며,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QR코드를 통해 5월 1...
  4. 경기도교육청, 13개 부서 과장 및 담당장학사 참여 협의회 개최 경기도교육청이 경기인성교육 정책 활성화를 위해‘2025 경기인성교육협의체’를 구성하고 인성교육 통합 지원 방안을 위한 부서별 협업에 힘써 나가기로 했다.25일에는 ‘2025 경기인성교육협의체 제1차 협의회’를 남부청사에서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인성교육 담당부서(초등교육)를 포함해 도교육청 13개 부서장 및 담당장학.
  5. 세무사 시장 과열…거래처 확보 경쟁에 '신뢰' 흔들린다 최근 몇 년간 화성·동탄·오산 지역을 중심으로 신규 세무사 개업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지역 내 세무업계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시즌을 앞두고 거래처 확보를 둘러싼 과열 양상이 심화되면서, 업계 윤리를 위협하는 행태까지 나타나고 있어 우려를 낳고 있다.업계에 따르면, 신규 세무사 사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