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시, 정조효문화제 앞두고 '정조대왕 거둥 행렬' 거리이벤트 진행
  • 기사등록 2015-09-22 08:31: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화성시의 역사와 전통을 대표하고 효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정조 효 문화제”가 ‘화성! 정조의 효가 꽃피다‘ 라는 주제로 10월 3일 ~ 4일, 융•건릉과 용주사 일원에서 열리는 가운데 앞서 지난 19일과 20일에 정조대왕 거둥 행렬이 도심속의 휴식공간인 동탄 센트럴파크 공원 일대와 화성의 관광명소인 궁평항에서 진행됐다.  

 

 

이번 <2015 정조효문화제>는 정조가 비운에 돌아가신 아버지 사도세자의 묘를 지극한 효심으로 참배 시 행하여진 왕의 행차를 재현하는 <정조대왕 능행차>와 <왕세자 입학례>, <융릉 제향>, <양로연 속의 백수연(白壽宴)>, <무예24기> 등 전통 행사를 재현하는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또한 개막 행사로 대고&대금 공연과 함께 서울팝스오케스트라와 바리톤 정경, 소프라노 성혜진의 협연이 준비되어 있고, 폐막 행사에는 승무와 경기도립국악관현악단의 연주와 명창 안숙선의 서정적인 공연으로 깊어가는 가을 밤 산사에 고즈넉한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더불어 효행 세족식, 우리 집 가훈 쓰기, 전통 목검 만들기, 예절 교육 체험 등 총 12종 이상의 체험행사와 더불어 용주사에서는 다문화 음식, 다도 체험, 부모은중경 인경체험도 즐길 수 있으며 조각과 회화, 공예품 등 효행박물관의 작품을 위주로 한 효 전시 프로그램과 연극 ‘효녀심청’과 ‘템플버스킹’도 마련 될 예정으로 가족단위 관람객은 물론 청소년들에게 역사 교육의 장이 될 것이다.

 

이 외 오색떡, 떡구이, 무지개떡, 수정과, 식혜 등을 위주로 한 떡카페 운영을 구성하여 정조 효 문화제를 찾은 방문객 및 관광객들이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 먹거리 함께 즐기며, 정조의 효심이 서려있는 공간인 융•건릉과 용주사에서 효의 의미를 함께 공감하고 되새기는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7141
  • 기사등록 2015-09-22 08:3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