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 IT 중소기업, 독창적 기술로 유럽 전자시장 공략 - '2015 베를린 국제가전박람회'서 620만불 상담실적 달성
  • 기사등록 2015-09-17 08:35: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수원시 중소기업들이 ‘2015 베를린 국제가전박람회(IFA 2015)’에서 독창적인 IT 기술을 선보이며 유럽 소비가전 바이어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베를린 국제가전박람회는 첨단 IT·가전 기기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유럽 최대의 종합 전자박람회로 올해는 지난 4일부터 9일까지 6일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렸다.

 

올해에는 삼성전자, LG전자, 소니, 파나소닉, 필립스, 밀레 등 전 세계 주요 전자 대기업들이 총출동해 치열한 마케팅 전을 펼쳤다.

 

수원시에서는 ‘알마’ 등 관내 5개 중소기업이 참가해 세계 각국에서 방문한 145개사 바이어들과 620만 달러의 상담실적을 거뒀다.

 

스마트폰 무선충전기 전문업체인 ‘알마’는 자석접점 방식의 무선충전 거치대 2종을 출품해 디자인과 성능으로 바이어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독일 전자제품 유통업체에 연내 3천대를 공급하기로 하는 등 43개 바이어와 197만 달러의 가시적인 상담 성과를 거뒀다.

 

360도 회전이 가능한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Chameleon(카멜레온) 360’을 선보인 동일하이테크는 영국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업체와 1차로 3,000대 OEM 공급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멀티미디어 스피커 전문업체인 ‘본 음향’은 네덜란드 음향기기 전문기업에 연간 1만대 공급하기로 하는 등 유럽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했다.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Dabi’를 신규 개발한 ㈜브레인테크는 싱크대에 바로 설치해 별도의 공간이 필요 없는 제품으로 프랑스 소비가전 업체에 1차로 1,000대를 공급을 기대하고 있다.

 

초소형 오디오 전문업체인 ‘엔이스디오’는 11cm 초소형 설계로 파워풀한 사운드를 구현한 ‘Miau’ 하이파이 오디오를 선보였다으며, 유럽의 음향기기 업체들을 사전에 초청하는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IFA에는 유럽의 중요한 전자업계 바이어들이 대거 방문하기 때문에 관내 IT 중소기업들이 유럽시장을 개척하는데 유용한 기회가 되고 있다”며 “수원시에서는 앞으로도 내수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들을 위해 특화 기술력을 보유한 우수한 관내 중소기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7099
  • 기사등록 2015-09-17 08:3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비산먼지 처벌 강화’ 도심 미세먼지 불법배출 16곳 적발 경기도는 도심지 미세먼지 발생사업장 330개를 대상으로 불법 배출 행위를 집중 수사해 대기환경보전법 위반 사업장 16개를 적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수사는 11월을 기점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상승하는 시기적 특성을 고려해 1차 10월 20일부터 31일까지, 2차 11월 12일부터 25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이뤄졌다. 도심지 내 건설현장·레미콘 ...
  2. 경기도, 가상자산 추적 ‘50억 징수’정부혁신 왕중왕전 대통령상 수상 경기도가 행정안전부 주최 ‘2025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가상자산 정밀 추적과 체납처분 전자관리 시스템을 결합한 체납징수 혁신 성과를 발표하며 대통령상을 받았다.정부혁신 왕중왕전은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의 우수한 혁신사례를 가리는 행사다. 올해는 3개 분야에서 전국 513건이 접수됐고, 1차 전문가 심사와 2차 국민.
  3. 경기도 ‘식중독균 안전성 확인’ 배달음식점 조리식품 모두 ‘적합’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배달음식점에서 판매되는 조리식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식중독균으로부터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연구원은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31개 시군과 함께 떡볶이, 치킨, 커피, 탕류 등 소비량이 많은 배달 조리식품 125건을 수거해 대장균, 살모넬라, 황색포도상구균 등 주요 식중독균을 검사했..
  4.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 회장 이·취임식 성료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는 지난 11일 오후 6시, 오산컨벤션 3층 민들레홀에서 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도민회 회원을 비롯해 지역 내외 귀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교류의 시간이 마련됐다.이임 회장인 김영광 회장은 그동안 도민회 회원 확충과 조직...
  5.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