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농림진흥재단, 친환경 학교급식 레시피 오디션 개최 - 9월 30일까지 접수.. 입상팀 전원 우수 학교급식 벤치마킹 기회 제공
  • 기사등록 2015-09-16 09:08: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경기도와 경기농림진흥재단(대표이사 최형근)은 친환경 학교급식을 확대, 보급하기 위해 ‘친환경 학교급식 레시피 오디션’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오디션은 아이들에게 집 밥 이상의 의미와 가치를 지닌 학교급식을 친환경 농산물로 구성하고 건강한 먹을거리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에는 도내 초·중·고등학교 영양(교)사를 포함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이 참여해 3인 1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 생산 친환경농산물 또는 경기도지사 인증 G마크 농특산물을 재료로 개발한 학교급식 레시피 설명서를 신청서와 함께 오는 9월 30일(수)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레시피오디션.com)으로 제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전문가 서류심사로 1차 예선에서 50팀을 선정하고, 1차 예선 통과팀 레시피 시연을 거쳐 결선 오를 20팀을 선정한다. 입상자는 경기도 농산물 대축제인 ‘G푸드 비엔날레(11월 19일 킨텍스 개최)’ 현장에서 열리는 공개 평가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오디션은 2차 예선과 본선에 전문가 심사위원 이외에 실제 학교급식 수요자들인 학생과 학부모로 구성된 현장평가단이 참여하는 게 특징이다. 2차 예선 참가팀에게는 공개 시연에 필요한 식재료비 10만 원, 3차 본선에는 15만 원을 지원한다.

 

시상은 총 7팀(대상 1팀, 금상 1팀, 은상 2팀, 동상 3팀)이며, 수상한 7팀 전원에게 상장과 더불어 학교급식 우수사례 지역을 탐방할 수 있는 해외 연수 기회를 제공한다.

 

친환경학교급식 레시피 오디션 수상작은 ‘학교급식 메뉴책자’로 제작・배포하여 건강한 먹을거리, 친환경 농산물의 활용을 도모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요강은 경기농림진흥재단 홈페이지(www.ggaf.or.kr) 또는 레시피오디션(www.레시피오디션.com)을 참조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7084
  • 기사등록 2015-09-16 09:0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2.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3.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