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수원시는 지난 11일~12일, 2일간 화성행궁 광장에서 제9회 수원시 평생학습축제 및 제13회 주민자치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Global Town, Learning Town, Happy Town - 지구마을, 학습마을, 행복한 마을’ 이라는 주제로 평생학습 홍보체험관, 작품전시관, 테마관, 동아리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분야별로 진행되었다.

 

홍보체험관에는 32개 평생학습기관․시설이 참여해 문화놀이체험, 원어민 미니강좌, 문화컨텐츠 3D 입체영상 체험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작품전시관에는 수원시 41개 동 주민자치센터와 평생학습 동아리 및 강사들의 작품이 전시됐다. 행사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동아리 경연대회에는 주민자치 동아리, 평생학습 성인동아리, 청소년 학습동아리가 참여해 그동안 열심히 갈고 닦은 재주를 마음껏 뽐냈다.

 

또, 성인문해 교육의 일환으로 한글교실 한마당과 어린이 백일장대회가 개최되고, 골든타임 안전테마관, 꿈을 위한 드림테마관, 일상에서 찾는 명인테마관, 효(孝)테마관 등 주요 테마관마다 특색 있는 학습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별관 코너는 글로벌 주제를 바탕으로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이 함께 하는 학습체험 프로그램이 열려, 소극장 무대를 중심으로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각 분야별 수상자로는 홍보체험관은 ‘해피맘공방’, 작품전시관은 ‘껄껄껄 창의인성동아리’, 주민자치 전시관은 ‘팔달구’가 대상을 수상했다. 주민자치 우수동아리 경연대회에서는 세류2동 ‘아줌마각설이풍물단’, 성인동아리 경연대회에서 ‘버드내합주단’, 청소년동아리 경연대회에서 남수원중학교 ‘블랙홀’이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한글교실 한마당에서는 예쁜글쓰기 부문에 버드내노인복지관 김영진(87세), 글짓기 부문에 영통종합사회복지관 김순복(72세), 시화전 부문에 수원제일평생학교 김덕순(72세), 도전! 청춘 골든벨에서는 수원제일평생학교 김기순(56세)씨가 장원의 영예를 안았고, 최우수기관으로는 수원제일평생학교가 선정됐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평생학습축제와 주민자치박람회는 시민 누구나가 함께 배우고 즐기는 종합교육문화 축제의 장”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공적인 축제로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7075
  • 기사등록 2015-09-15 09:1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평택시의회 의장 선출 ‘이탈표’ 논란… 왜 아무 설명이 없나 평택시의회 의장단 선출 과정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의 이탈표가 발생한 가운데, 당 안팎에서는 “책임에는 책임이 따라야 한다”는 강한 비판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평택시의회는 지난 2024년 6월 27일 제2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 선출을 진행한 결과,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아닌 국민의힘 소속 강정구 의원...
  2. GS건설,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 16일 견본주택 오픈 GS건설이 16일(금) 경기도 오산시 내삼미동 905번지 일원(내삼미2구역 지구단위계획구역 A1블럭)에 공동주택개발사업으로 조성되는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으로 총 10개동, 전용면적 59~127㎡ 총 1,275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조성된다. 전.
  3. 지역을 낮춰보는 발언, 정치의 품격을 돌아볼 때다 최근 정치권 일각의 발언을 두고 경기도민 사회에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수도권 구조 문제를 지적하는 과정에서 사용된 일부 표현이 경기도와 그 시민을 낮춰 바라보는 인식으로 읽히면서, 도민들의 정서와 괴리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경기도는 서울의 부속 공간이 아니다. 1천3백7십만 도민이 생활하고 일하며 지역의 성장을 함께 만..
  4. 경기도 ‘엄마·아빠의 행복한 출산과 육아’ 지원사업 확대 경기도가 공백 없는 돌봄을 제공하고, 한부모와 위기임산부를 위한 보호망을 펼치는 등 도내 부모들이 마음 편히 아이를 낳고, 키울 수 있도록 정책들을 올해도 추진한다. 공백 없는 돌봄부터 난임부부, 산후조리원, 위기임산부 지원 등 경기도의 주요 출산·육아 정책까지 다양하고 실질적 대책이다. ■ 주말, 야간에도 공백없는 긴급돌...
  5. 경기도 ‘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배움 기회’ 다양한 정책 추진 경기도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배움 기회, 생활 안정을 위해 급식, 학습·진로·자립 지원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다. 해외연수 프로그램인 청소년 사다리와 학교 밖 청소년 급식 지원 등을 통해 가정 형편이나 보호 환경에 따라 발생하는 격차를 줄이고, 자립두배통장, 자립정착금, 자립지원수당으로 가정 밖 청소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