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수원시는 8일 경기대학교에서 ‘드림스타트 행가레(幸家Re)사업’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행가레’사업은 수원시, 삼성전자, 경기대학교가 함께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2년부터 2014년까지는 ‘희망학교’라는 이름으로 저소득층 아동‧청소년들의 생활관리 습관 형성, 학교적응 강화, 학습습관 구축, 리더십 및 창의‧인성개발 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올해부터는 새롭게 ‘행가레’라는 이름으로 매주 토요일 드림스타트 매교센터에서 아동들의 자기주도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행가레’는 행복, 가정, Resilience(회복적 탄력)에서 따온 말로 아동과 가족들이 가정의 행복을 위해 자신을 이해하고 서로 소통하고 치유하며 탄력적인 자아회복과 가족 간의 치유회복을 뜻한다.

 

행가레 사업은 삼성전자가 전액 사업비(1억2천만원)을 지원하며 경기대학교는 전문인력 제공과 프로그램운영을 전담하고 수원시에서 대상아동을 선정 관리한다.

 

이날 기금 전달식에는 김기언 경기대학교 총장과 안재근 삼성전자 수원사회봉사단장, 배민한 수원시 복지여성국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시 관계자는 “행가레 사업에 힘을 보태준 삼성전자와 경기대학교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으로 많은 아이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7022
  • 기사등록 2015-09-09 09:3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2.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3.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4.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5. 김정수 민주평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고문,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김정수 고문이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국민훈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공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방자치 영역에서 꾸준한 봉사 활동을 실천해 온 인물이 수상한 데 큰 의미가 있다.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