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수원시가 ‘제52회 수원화성문화제’를 앞두고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이 날 보고회는 수원문화재단이 준비상황 총괄보고를 하고 수원시 지원 부서별로 단위 행사에 대한 지원 사항과 교통, 청소, 홍보, 안전점검 등에 대한 부서별 역할을 점검했다.

 

보고회에서 시는 이번 축제의 핵심가치를 ‘정조대왕’에서 ‘백성’으로 전환해 축제를 놀이참여형 프로그램 중심으로 재구성하고, 방문객들이 언제라도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반복적 운영체계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한글날 연휴를 대비해 ‘수원사랑 등불축제’, ‘방화수류정 달빛음악회’ 등 체류형 야간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행궁광장을 활용한 광장문화를 위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고 카페 등 쉼터와 소원나무와 대동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진정한 광장의 의미를 구축할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개․폐막연을 비롯해 정조대왕 능행자, 방화수류정 달빛음악회, 무예공연, 혜경궁 홍씨 진찬연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신규 프로그램으로는 행궁광장에서는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놀이마당’, 마당극과 퓨전국악 등 ‘해학마당’, 마술․마임 등 거리공연이 있는 ‘분수마당’, ‘광장카페’ 등이 열린다.

 

또, 신풍루 앞 느티나무를 활용한 ‘소원을 들어주는 나무’, 정조대왕의 이야기를 만담극 형식으로 풀어내는 ‘新만담극 정조의 속사정’, 유여택에서 펼쳐지는 고품격 국악공연과 무과시험을 재연한 프로그램 등이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제52회 수원화성문화제’는 내달 8일부터 11일까지‘4개의 문이 열리다’라는 주제로 화성행궁, 행궁광장, 연무대 등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일원에서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화성문화제 홈페이지(www.shcf.kr)를 참고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7007
  • 기사등록 2015-09-08 08:4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2.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3.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4.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5. 김정수 민주평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고문,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김정수 고문이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국민훈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공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방자치 영역에서 꾸준한 봉사 활동을 실천해 온 인물이 수상한 데 큰 의미가 있다.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