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시설관리공단 주차요원 홍광원씨, 살신성인 정신으로 고객 생명 구해
  • 기사등록 2015-09-08 08:41: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만취 운전자의 자동차에서 엔진과열로 인한 화재가 발생, 자칫 목숨을 잃을 수도 있었던 상황이었지만 차분하게 안전수칙 등을 준수, 구호조치를 벌여 생명을 구한 수원시시설관리공단 직원의 살신성인 정신이 알려지면서 주위를 따뜻하게 하고 있다.

 

 

7일 수원시시설관리공단 주차사업부 홍광원씨에 따르면 지난 5일 오전 2시40분께 장안구 화홍문공용주차장 내 22더 89◯◯ RV차량에서 원인모를 감은 연기가 피어올랐다.

 

당시 차량 소유주 A씨는 만취상태로 자신의 차량 운전석에서 잠들어 있었으며 차량 문을 두드리고 위험을 알리는 경고에도 A씨는 반응이 없었다.

 

다급해진 홍씨는 자동차 시동을 끈 후 곧바로 119에 신고했고, 그 사이 차량 엔진룸 쪽에서 불길이 일자 뛰어가 차량 문을 열고 A씨를 끌어낸 후 대피 시켰다.

 

이 과정에서 홍씨와 A씨가 연기 과다 흡입으로 가슴통증을 호소했지만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후 상태가 호전, 귀가 했다.

 

신고받고 출동한 소방서와 경찰은 “시동을 걸어놓고 잠이 든 A씨의 발이 엑세레이터를 밟게 되면서 엔진이 과열, 차량 화재로 이어진 것 같다”면서 “홍씨의 초기대응과 긴급조치가 A씨의 소중한 목숨을 구했다”고 칭찬했다.

 

홍씨는 “차량이 뜸한 새벽시간 순찰을 목적으로 주차장 내부를 돌다가 자욱한 연기에 놀라 현장을 확인하게 됐다”면서 “다행히 불길이 확산되기 전에 발견, 조치할 수 있었다”고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다.

 

윤건모 수원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날 홍씨의 살신성인 정신을 치하하고 “우수사원 표창” 등 포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7006
  • 기사등록 2015-09-08 08:4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2.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3.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4.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5. 김정수 민주평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고문,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김정수 고문이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국민훈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공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방자치 영역에서 꾸준한 봉사 활동을 실천해 온 인물이 수상한 데 큰 의미가 있다.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