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주최한 ‘2015 학생 팟캐스트 공개방송’이 많은 시민과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팟캐스트는 학생 팟캐스트 첫 공개방송으로, 5일 저녁 고양시 화정중앙공원 야외무대에서 개그맨 김형인씨의 사회로 ‘청소년들의 꿈과 진로, 이성교제와 외모’ 2가지 주제를 놓고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DJ 한지훈씨가 토크쇼 멘토로 참가하고, 공개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학생  MC인 조영호(수원 망포고 1학년), 김벼리(평택 현화고 2학년), 최고은(안성여중 3학년) 등 3명의 학생이 공동으로 진행을 맡았다.

 

“지금 품고 있는 꿈이 무엇이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김벼리 학생은 “내가 앞으로 무엇이 될지 몰라 불안하지만 어떤 일이든 세상을 변화시키는 일을 하고 싶다”고 피력하기도 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경기도 학생들이 모두 행복했으면 한다. 학생들에게 행복을 만들어 주는 것이 가장 큰 과제”라며, “꿈은 나눠 갖는 것이다. 교육은 우리 학생들이 세상을 넓게 바라보고, 앞으로 우리 청소년들이 잘할 수 있는 것을 찾아주고 좋아하는 것을 찾아주는 것”이라고 밝혔다.

 

멘토로 참여한  한지훈씨는 ‘꿈’에 대해“실현가능한 꿈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는 것도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학생 MC들은 토크쇼 중간  중간에 객석 현장으로 내려와 참석자들과 질문을 주고받는 즉석 현장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했다. 최고은  학생은 ‘대학에 꼭 가야 되는가’라는 질문으로 학생들 의견을 들었다.

 

이재정 교육감은 이에 대해“교육의 목적은 수능이 아니라 행복한 삶이다. 행복한 삶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학생마다 잘할 수 있는 것은 다 다르다. 수능이 인생을 결정짓는 것이 아니라  자기 스스로 인생을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학생들의 잠재력을 찾고 학생들이 스스로 만들고 참여하는 혁신학교, 꿈의학교를 운영하고 있다"며 경기도교육청의 혁신교육을 소개했다.

 

토크쇼를 마무리하며  조영호 학생은“담임선생님과 친구들이 함께해줘서 감사하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김벼리 학생은 “평소 SNS를 통해 소통하는데 우리들의 이야기를 나누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주어 좋았다”고 전했다. 최고은 학생은 “팟캐스트를 통해 친구들과 선생님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공감대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이재정 교육감은  “학생들 이야기 속에 기쁨을 느낀다”며, “ 경기도교육청 학생 팟캐스트가 학생들과 서로 동행하는 방송이 되길”당부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 학생 팟캐스트 공개방송은 경기도교육청 블로그(http://goedu.goe.go.kr/)에서 다시보기 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6982
  • 기사등록 2015-09-06 14:1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4.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