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채의선 기자 =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주최하고 오산문화재단이 주관하며 경기도와 아모레퍼시픽이 후원하는 2013 오산 뷰티·힐링축제(2013 Beauty & Healing Festival In Osan)가 오는 10월 11일(금)부터 13일(일)까지 3일간 물향기수목원, 아모레퍼시픽 뷰티캠퍼스, 문화공장 오산에서 개최된다.
 
뷰티·화장품 산업의 중심지로서의 오산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시민의 문화예술 요구에 부응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자 2011년부터 개최된 뷰티축제는 올해 3회째를 맞이하며 지역 대표축제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이번 뷰티·힐링 축제는 주 행사장인 경기도립 물향기수목원 ‘다섯가지 Color, 다섯가지 Zone에서 오산을 대표하는 ‘유쾌하고 건강한 미인 미스오’의 뷰티힐링 라이프스토리’라는 주제를 갖고 전시, 힐링, 뷰티, 공연, 소통의 콘셉트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의 캐릭터인 ‘미스오’는 교육도시 오산의 ‘학교 밖 학교’문화공장오산(미술관) 시민참여학교에서 최혜영(금암초2)양이 그린 작품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축제 캐릭터로 채택됨으로서 그 의미를 더 하고 있다.  




축제 메인행사인 전시행사 ‘2013 Art in Osan’설치 미술제는 ‘내면을 치유하자’라는 축제 주제에 맞춰 자연과 인간의 순환적 관계를 창의적인 예술성으로 표현한 20여점이 설치미술 작품이 전시되고 영상과 행위예술가들의 퍼포먼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치유의 공간 힐링공간에서는 아토피 진단·교육관, 아토피 치유 테라피 체험 아토피 개선 뷰티체험 등의 아토피 Zone과, 아침숲길 걷기 명상 프로그램 등을 통해 아토피 치유체험과 명상체험의 기회를 경험해 볼 수 있다.
 
뷰티공간은 오산 내 화장품 기업홍보관, 자매도시 일본 히다카시와 베트남 꽝남성의 결혼 화장법과 의상체험을 경험해보는 국제 뷰티관, 천연 마스크팩과 천연향수, 천연화장품, 천연비누 등을 만들어 보는 화장품 DIY관으로 구성된다.
 
뜨겁고 열정적인 공연행사로는 러시아 집시음악의 선두주자 세르게이 트로파노프&집시 앙상블, 샌드아트와 해설이 함께하는 스토리가 있는 국악콘서트, 브라스 퍼포먼스 그룹 퍼니밴드의 힐링음악회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게 된다. 




 
소통공간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골판지놀이터와 천연염색과 아로마 향초 등을 만들어보는 공방 체험존, 볏짚을 이용해 허수아비를 만들어보는 풀짚공예박물관 체험교육 등이 진행된다.
 
한편 부대(연계)행사로 문화공장 오산 개관 1주기를 맞아 축제 연계 전시로 다양한 여성의 아름다움을 시각화해 표현한‘여(女), 유(癒)<Women Healing the World>전이 문화공장 오산에서 열린다.
 
시 관계자는 “2013 오산 뷰티·힐링 축제가 온 가족이 함께 느끼며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이 될 것”이라며 “뷰티·힐링 축제를 통해 오산시가 명실공히 뷰티도시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정립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695
  • 기사등록 2013-10-08 08:1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