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교육청, 경기도립도서관 등에서 '9월 독서의 달 행사' 풍성 - 9월 한 달간 11개 기관에서 독서문화진흥 위한 프로그램 마련
  • 기사등록 2015-08-31 08:59: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직속기관인 10개의 경기도립도서관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독서의 달 행사는 11개 기관이 ‘꿈이 자라는 도서관! 북(Book)적 북(Book)적 책 축제’라는 공동 슬로건을 내걸고,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각 기관마다 어린이와 학생,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작가와의 만남, 부모교육 특강, 체험활동, 공연, 전시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9월 한 달간 진행한다.  

 

작가 강연은 건국대 사학과 신병주 교수의‘조선의 건국과 정도전’을 비롯하여 ‘푸름아빠의 아이 내면의 힘 키우는 몰입 독서’, ‘세밀화로 보는 꽃과 나비’, ‘그림책으로 아이와 소통하기’, ‘모멸감과 자존감’등이 운영되며, 작가와의 만남을 계기로 역사를 만나고 책에 대한 흥미 유발하여 평생 독서습관을 기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체험 및 참여 프로그램으로는 ‘나도 장영실-자격루 만들기’를 비롯하여‘독서 수첩 및 독서 가방 만들기’,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손편지’, ‘깔깔깔 캐리커처 그리기’, ‘독서 및 도서관 표어 공모 이벤트’, ‘독서퍼즐 이벤트’, ‘ 로봇 체험활동’등을 마련하여 독서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전시와 공연 마당으로는 한글깨침이 수강생의 교실 시화전‘문해, 시와 그림으로 행복을 말하다’, 한지 동아리의 공예작품 전시, 세계도서관 사진 전시, 마술 공연, 영화 상영, 인형극 등이 펼쳐진다.  

 

그 밖에도 진로, 심리, 건축 등 11개 분야의 사람책 11명이 ‘나눔·소통·공감으로 사람 책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휴먼 라이브러리 생각읽기’를 운영하며, 수원화성을 걸으며 역사 문화를 배우는 ‘길 위의 인문학’, 독서 특강, 다독자 시상, 책 나눔 행사 등이 열린다.

 

이번 행사는 참가자들이 관심 있는 분야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즉석 기념 촬영으로 도서관 추억을 담아갈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 풍성한 독서의 달을 함께 즐길 수 있다.  

 

‘9월 독서의 달 행사’ 일정과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 / 평생교육과 / 자료실에 안내하고 있으며, 참가 신청은 해당 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6926
  • 기사등록 2015-08-31 08:5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2. 경기도, 세금탈루 회피 등 부동산 거래 거짓신고자 546명 적발 경기도는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31개 시군의 부동산 거짓 신고 의심 사례 3,056건을 특별 조사한 결과, 납세 의무 회피 등의 목적으로 부동산 거래를 거짓 신고한 546명을 적발해 총 8억 8,93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26일 밝혔다.도는 업·다운 계약 신고, 계약일 거짓 신고, 특수 관계(친인척) 간 매매 신고, 거래 대금 확인 불가 등 거짓 .
  3. 경기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모집 경기도가 임대인 부재로 관리 공백이 발생한 전세사기피해주택의 안전 확보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피해세대와 추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남은 기간과 예산을 활용해 추진한다.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1차 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