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와 공공 보육서비스 본격 추진 - 민선8기 공약 실천 일환…상담 및 부모교육 등 특색 있는 사업 펼쳐
  • 기사등록 2023-06-16 14:28:38
기사수정

부천시는 민선8기 공약사업인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의 기능 확대’를 위해 특색 있는 공공보육 서비스를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장애경계성 영유아 선별 및 장애아 보육을 위한 `다함께 도담도담` 사업

시는 민선8기를 맞아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찾아가는 영유아발달전문가(다함께 도담도담) ▲보육교직원을 위한 전문상담요원 운영(위로의 시간 WISH) ▲출산부터 연계하는 부모교육(어서와 부모학교)’ 등 신규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다함께 도담도담’ 사업은 장애아통합 어린이집 또는 장애아통합 미배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발달 전문가(특수교사)’를 파견하여 교사 상담, 장애아통합 심화 컨설팅, 발달검사 등 현장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밖에도 장애아통합 보육프로그램 운영지원, 개별화 교육프로그램 등 장애아통합에 필요한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장애아동 담당교사 및 비장애아동 담임교사의 전문성을 강화함으로써 통합보육의 질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위로의 시간 WISH’ 사업은 보육교직원의 심리적 안정감을 위해 상담전문요원이 찾아가 방문 상담, 개인·집단 상담을 해주는 사업이다. ▲감정 노동 해소 및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연수 ▲컬러 테라피, 핸드 드립, 홈트레이닝 등 다채로운 참여형 연수 ▲어린이집 조직문화 컨설팅 등으로 보육교직원의 직무스트레스를 낮추고 소통을 활성화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어서와 부모학교(이하 어부학교)’ 사업은 출산부터 연계하는 부모교육 사업으로 생애 주기 및 영유아의 발달단계에 따른 맞춤교육을 운영한다. 예비부모, 출산·신생아기, 영아기, 유아기 부모교육 외에도 아빠와 조부모 등 다양한 양육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부천’으로 한발 더 나아가기 위해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질 좋은 공공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어린이집 및 가정양육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간위탁 기관으로 시의 사무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69221
  • 기사등록 2023-06-16 14:28:3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조용호 경기도의원, ‘사람을 잇다 도시를 흐르게 하다’ 출판기념회 개최 오산의 길 위에서 수많은 시민을 만나며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으로 담아온 조용호 경기도의원이 자신의 의정 철학과 시민과의 여정을 담은 책을 출간하고 출판기념회를 연다.조 의원은 “시민 여러분의 간절한 바람을 잊지 않기 위해 이 책을 쓰게 됐다”며 “시민과의 소통과 상생, 그리고 더 나은 내일을 향한 고민을 담았다&rdquo...
  2. 경기도, 전기차·수소차 구매 도민에 총 6,928억 원 지원 ‘전년 대비 22% ’증가 경기도가 올해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확대를 위해 전기차·수소차를 구매하는 도민에게 총 6천928억 원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전년 5,687억 원 대비 22% 증가한 예산이다.전기차 구매 보조금 예산은 4,647억 원으로 승용차는 최대 830만 원, 승합은 최대 9,100만 원, 어린이 통학버스는 최대 1억4,950만 원, 화물차는 최...
  3. 평택시의회 의장 선출 ‘이탈표’ 논란… 왜 아무 설명이 없나 평택시의회 의장단 선출 과정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의 이탈표가 발생한 가운데, 당 안팎에서는 “책임에는 책임이 따라야 한다”는 강한 비판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평택시의회는 지난 2024년 6월 27일 제2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 선출을 진행한 결과,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아닌 국민의힘 소속 강정구 의원...
  4. GS건설,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 16일 견본주택 오픈 GS건설이 16일(금) 경기도 오산시 내삼미동 905번지 일원(내삼미2구역 지구단위계획구역 A1블럭)에 공동주택개발사업으로 조성되는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으로 총 10개동, 전용면적 59~127㎡ 총 1,275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조성된다. 전.
  5. 지역을 낮춰보는 발언, 정치의 품격을 돌아볼 때다 최근 정치권 일각의 발언을 두고 경기도민 사회에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수도권 구조 문제를 지적하는 과정에서 사용된 일부 표현이 경기도와 그 시민을 낮춰 바라보는 인식으로 읽히면서, 도민들의 정서와 괴리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경기도는 서울의 부속 공간이 아니다. 1천3백7십만 도민이 생활하고 일하며 지역의 성장을 함께 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