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뉴스】오산시 유영봉 부시장은 지난 24일 도시공학에 관심이 있는 운천고등학교 학생들에게‘건축과 도시공학의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
이번 특강은 운천고 진로부장(신정식 선생님)의 요청으로 도시공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도시공학자와의 만남의 기회를 주어 학생들의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는데 그 의미를 두고 있다.
유영봉 부시장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건축학과(학사), 연세대학교 건축학과(석사)를 거처 연세대학교 도시공학과에서 도시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고, 1978년 12월 고양시 건축직 7급 공채로 공직을 시작하여 고양시 건설사업소장, 경기도 건설국장을 역임하며 건축 및 도시공학의 전문가로 명성이 자자하다.
이날 주요 강의 내용은 도시공학의 개략적인 소개와 유영봉 부시장의 공직생활의 경험 등에 대한 내용을 아이들에게 전달함으로써, 학문으로서의 도시공학 뿐 아니라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도시를 설계하며 적용하는지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져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을 주었다.
이번 강의에 참여한 학생은 ‘막연하기만 했던 도시공학에 대한 어느정도의 밑그림이 그려졌고, 도시공학에 대한 이해는 물론 현직에 대한 경험과 인생의 경험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미래를 설계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